나는 또 한 번의 편입을 준비했다. 의대 입시에서 몇 번을 떨어지고 나서 그만뒀던 학원에 다시 등록하러 간 날, 당시 선생님이 말했다. "왔니? 다시 올 줄 알았어. 꿈은 포기되는 게 아니라니까."
그렇다. 우리는 꿈을 포기하는 게 아니라 외면한 채 살아간다.
숨통을 틔우고 싶다는 생각이 절실했던 때 유튜브를 시작했다. 담담하게 내 이야기를 털어놓은 첫 영상의 조회수가 300만을 돌파하며 화제가 되었다.
절망적이라고 생각했던 내 삶을 누군가는 희망이라 말해주었다.
열심히 사는 당신을 보니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용기가 생긴다고.
"해보세요. 될 거예요. 지금은 아니더라도 언젠가 될 거예요." 그게 사실이니까.
나는 한 번에 되지 않더라도 결국엔 이루어진다는 마음으로 이상과 목표를 점차 높여갔다. 어느새 서른하나. 성장은 현재진행 중이다.
월터는 반복되는 평범한 일상을 살지만 상상을 통해 특별한 순간을 꿈꾸는 사람이었다.
나는 상상은 영화에서만 실현되는 신기루 같은 것이 아니라 현실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독자들과 나누고 싶다.
이 모든 것은 결과를 모르고 시작한 일이었다. 그런데 이루어졌다.
그 시작의 힘이 나를 계속 나아가게 했고 다양한 사람을 만나 원하는 일을 벌일 수 있게 했다.
나는 내 머릿속에서 시작되는 상상의 힘을 믿는다.
상상이 현실이 되는 경험을 여러 번 해보니 너무나 커 보였던 꿈도 못 이룰 이유가 없다는 생각이 든다
돌이켜 보면 나의 성취도 오로지 나의 노력으로만 이루어진 것이 아니었다.
주위 사람의 도움이 있었고 어느 정도 운도 따랐다. 반대로 나의 결정과 행보를 응원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을 때에는 잘하던 일에서도 자신감이 떨어지고 위축되었다.
중요한 순간에 힘이 되는 말 한마디의 필요성을 절감하며 나는 응원이 필요한 사람들 곁에서 보폭을 맞춰 뛰기로 결심했다.
시도하고 실패하고 가끔 길을 잃고 헤매기도 하겠지만 결국 결승점에 도착할 우리 모두의 모습을 그려본다.
상상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모험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