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인 사고를 습관화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오늘 하루를 되돌아보고 ‘기뻤던 일, 감사했던 일, 좋았던 일’을 적는 것이다.
크든 작든 상관없다. 사소한 일이라도 별 볼 일 없는 일이라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부터 시작해 보자
매일 의무감과 책임감에 쫓겨서 사는 우리는 무심코 해야 할 일만 적을 수 있으니 주의한다.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서 하고 싶어서 안달이 나는 일’을 생각나는 대로 적는 것이 중요하다.
행동 이노베이션 노트를 오래 지속하지 못하는 원인은 당신이 의지박약해서도 아침잠이 많아서도 게을러서도 아니다. 진짜 원인은 노트를 적어도 즐겁지 않기 때문이다.
‘오늘 반드시 해야 할 일’, ‘해야만 하는 일’만 생각하면 노트를 펼칠 때마다 지겹다. 그러다 보면 어느 순간 노트를 펼치는 것 자체가 싫어진다.
3분이라는 짧은 시간을 투자해서 자기혐오에서 벗어날 수 있다면 지금부터 하면 된다.
가령 이제까지 한 번도 달려 본 적이 없는 사람이 갑자기 매일 5킬로미터를 달리려고 하니까 시작할 엄두가 나지 않는 것과 같다
처음에는 10초 동안 할 수 있는 액션을 한다. ‘반드시 할 수 있는, 꼭 성공할 수 있는 작은 행동’을 매일 의식적으로 쌓아 가는 것이 중요하다.
맨날 ‘나중에’라고 하는데 도대체 ‘나중에’가 언제야?"
당신에게 가치 있는 행동을 하면 그 끝에는 반드시 당신만이 느낄 수 있는 성취감으로 가득 찬 밝은 미래가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목표는 실현하기 위해서 존재한다. 그리고 목표는 이상적인 미래와 비전으로 이끄는 중요한 안내 표지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