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일을 뒤로 미루는 것’이 습관화되면 악순환의 연쇄가 일어난다.
일에 좀처럼 손을 대지 못하고 작은 행동조차 더 많은 시간이 걸리고 만다. 이는 스스로 성장할 기회와 점차 멀어진다고도 할 수 있다.
더욱 나쁜 것은 ‘알고 있으면서도 하지 못하는 자신’, ‘도망만 치는 자신’을 원망하게 된다는 점이다.
자기 스스로 도망치고 있다는 것을 알기에 극도의 자기혐오에 빠지기도 한다.
일에 달려들지 못하는 것 자체가 욕구 불만으로 쌓이는 것이다.
중요한 일을 뒤로 미루면 정신적, 육체적으로 지치는 것은 물론 뇌에도 피로가 누적된다.
뒤로 미루는 데만 열심인 가짜 노력에서 벗어나자
냉정하게 꼬집어 보면 인간은 뒤로 미루기를 유지하려고 엄청난 노력을 한다. 이는 뒤로 미루는 데에 드는 ‘비용’이라고 말할 수 있다.
뒤로 미루기를 없애기 위해서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뒤로 미루는 노력을 하지 않겠다는 결심이다.
결심한 순간부터 당신은 변하기 시작할 것이다.
원대한 목표 설정이 앞으로 당신의 인생을 크게 바꿔 줄 중요한 열쇠가 될 테니 시간을 들여서 꼼꼼히 읽기 바란다.
이 책에서 제안하는 것은 아주 간단하다. 1 ‘원대한 목표’를 세운다. 2 10초 만에 가능한 행동을 노트에 적고 실행한다.
이노베이션(innovation)은 창조적 파괴를 의미한다. 큰맘 먹고 한번 부딪혀 벽을 부수고 지금의 당신에게 보다 나은 방향과 새로운 행동 패턴을 만들어 보자
‘앵커(anchor)’란 배가 정박할 때에 바다 밑으로 내리는 닻을 가리킨다.
미래에 앵커링(anchoring)한다는 것은 미래를 향해서 닻을 내린다는 의미다. 즉 ‘진실로 원하고 바라는’ 미래를 그리는 것이다.
의욕을 불태우는 것보다 실은 ‘그런 마음’이 생겨서 열심히 노력하면 제자리로 돌아오지 않는 진실한 변혁을 이룰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변화를 위한 행동 변혁법(innovation method)’이다.
당신이 미루기 습관을 없애는 데에 의욕은 필요하지 않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