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파리의 패션업계에서 최고가 되기에는 역부족이었지만 그렇다고 좌절하지는 않았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 이게 내 최고의 장점이라는 사실을 알았기 때문이다.

나는 남달리 총명하지도 않고 특별한 재능을 가진 것도 아니었다. 그래서 수십 수백 번 실패했고, 그 덕분에 더 이상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게 되었다.

뜨거운 불길에 몸을 맡기고 망치로 두들겨 맞을수록 더 강해지는 쇳덩이처럼 나는 계속 단단해질 뿐이었다

가야 할 목적이 분명했기 때문에 실패를 곱씹을 시간도 내겐 없었다.

지금도 마찬가지다. 앞으로도 나는 무수한 실패를 반복할 것이다. 반드시 그래야 한다. 성공할 때보다 실패할 때가 더 많아야 강해진다.

그러므로 실패 자체를 너무 두려워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오히려 실패가 두려워 시도조차 하지 않는 삶의 태도를 경계해야 한다.

무엇보다 그 무수한 실패가 쌓여야 언젠가 성공의 기회가 찾아온다는 사실을 당신이 잊지 않았으면 한다

나는 만족할 수준의 부를 이루기 전까지는 평소에 즐기던 걸 끊겠다고 결심했다.

좋은 습관이든 나쁜 습관이든 항상 결과가 따르기 때문이다.

그때 나는 이런 생각을 했다. ‘부자들이 하지 않는 게 무엇일까?’

아무리 좋은 생각도 행동으로 옮기지 않으면 소용이 없기 때문에 나는 즉시 행동으로 옮겼다

"전 인맥 관리 안 해요."
내가 이렇게 말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다. 인맥은 관리되는 게 아니기 때문이다. 당신이 한번 생각해보라.

행복해지고 싶다면, 먼저 당신의 삶을 갉아먹는 나쁜 습관을 끊어 내야 한다.

세 가지의 나쁜 습관을 끊었다면 좋은 습관 세 가지를 만들어야 한다.

특히 나를 성장시키는 것에 그 시간을 써야 한다.

어제의 나보다 내일의 나 자신이 아주 조금 진일보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여 성장하는 게 행복이다.

매일 조금씩만 성장해도 된다. 왜냐하면 성장은 복리 효과를 만들어내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