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외면은 흉합니다. 하지만 당신이 나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 다고 마음먹는다면 저의 내면이 아름답다는 것을 알게 될 겁니다."

운명은 그에게 끔찍한 장난의 손길을 뻗쳤지만, 그는 그것을 황금의 기회로 바꾸었던 것이다

말콤이 배운 것은 외모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그의 덜미를 잡은 것은 외모가 아니었다.

그것은 변명에 불과했다.

세상에는 변명하는 사람이 있고 성과를 내놓는 사람이 있다.

중요한 것은 자기 자신에 대한 비전이다.

말콤이 자신을 흉하다고 보았을 때 그는 흉했다. 하지만 자신을 아름답게 바라보았을 때 그는 아름다웠다

옛 진리를 기억하라. "아름다움은 언제나 보는 사람의 눈에 달려 있다.

보는 사람과 보여지는 사람이 같은 사람일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말콤은 일단 자신이 진정 어떻게 생겼는지 ‘보게’ 되자, 상처 따위는 아무래도 상관 없다고 여기게 되었다.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을 열어 보임으로써 두려움을 깨뜨리자, 그는 승승장구하며 깜짝 놀랄 성과들을 얻을 수 있었다.

당신도 마찬가지이다. 당신도 충분히 할 수 있다.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패배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다.

아주 오랜 기간 그래 왔기 때문에 오히려 그런 태도가 정상적이고 자연스럽다고 믿는다.

당신이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는 바로 그 유명한 ‘타고난 패배자’ 이기 때문이다.

자신을 패배자라 규정하는데 어떻게 성공할 수 있겠는가?

스스로 성공 가능성을 없애 버리는 꼴이다.

이전에 ‘실패했던’ 것은 문제가 안 된다.

문제는 당신이 그 실패들을 어떻게 바라보는가이다.

『삶은 생각한 대로 이루어진다 Think and Grow Rich 』

"가족들은 내가 이 일을 해낼 수 없을 거라고 했지만 어찌 됐건 나는 계속 전진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암협회가 안 된다고 했을 때도 나는 계속 전진했습니다. 지방 정부가 고속도로를 막고 있으니 달라 기를 멈추라고 했을 때도 나는 전진했습니다.

10만 달러를 모금한 후총리를 만났을 때도 그는 실제로는 나를 돕고 싶어 하지 않았지만 결국 후원자가 되었고, 1백만 달러를 모금했습니다.

나는 이 병원을 나가면 살아 있는 캐나다 사람 모두에게서 1달러씩을 모아 2억 4천 1 백만 달러를 모금할 겁니다."

테리 폭스의 이야기는 자신에게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 그 문제 때문에 자신은 성공할 수 없다고 믿는 사람들에게 우리가 들려줄 수 있는 가장 확실한 실례이다.

테리가 우리에게 보여 준 것은 바로 가장 처절한 상황에서조차 승리할 수있는 기회가 존재한다는 사실이다.

어떤 사람들한테는 테리가 겪은 고통이 사람을 옴짝달싹 못하게 하는 큰 고통으로 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테리는 그렇다고 그것이 인간이기를 포기해야 한다는 뜻은 아니라는 것을 온몸으로 보여 주었다.

테리는 "내겐 병이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어. 내겐 너무 큰 문제가 있어" 라고 변명하지 않았다.

대신 그는 두려움을 뛰어넘어 진정 특별한 일을 감히 이루어 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