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사람들에게 인생의 전환점은 보통 어떤 위기의 순간에 다가온다

큰 불행을 겪고 난 후, 뇌에서 잠자고 있는 천재성을 발견했다.

그는 불행을 통해 자신의 ‘또 다른 자아’를 깨닫고 상상력을 발휘하게 되었다.

그리고는 자신이 더 이상 비참한 범죄자와 추방자가 아닌 위대한 작가임을 발견할 수 있었다

"모든 속담, 모든 책, 모든 좋은 말은 당신을 돕고 위로하기 위해 열려 있거나, 또는 구불구불한 통로를 통해서라도 반드시 되돌아올 것이다.

당신의 환상적인 의지 때문이 아니라, 당신 안에 잠재된 위대하고 부드러운 영혼이 갈망하는 모든 친구가 당신을 포용하기 때문이다.

"모든 것은 우리에게 신념을 가르치는 과정이다.

우리는 거기에 따르면 된다.

우린 자신만의 지침이 있고, 경청함으로써 올바른 말을 듣게 될 것이다.

"우리의 유일한 한계는 우리 마음속에 정해 둔 것이다."

나는 매일 아이를 위해 청각 장애인이나 언어장애인을 받아들이지 않겠다고 나 자신에게 했던 서약을 다짐했다.

나는 아이가 조금이라도 들을 수 있다면 더 큰 청력으로 발전시킬 수 있다고 확신했다.

하지만 그 고난이 어떻게 자산이 될 수 있는지는 전혀 알 수 없다는 고백을 하고자 한다.

그런데도 나는 아이가 자신의 장애가 유용한 목적을 위해 쓰일 수 있는 어떤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라면서, 아이가 자기 전에 이야기로 포장하는 일을 계속했다.

나는 진심으로 웃어주었다. 아이의 마음속에 신념을 심어주려던 나의 노력이 성공적이라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

아이 엄마는 돈을 벌기 위해 거리로 나가 목숨을 걸었던 청각 장애인 소년을 보았다.

나는 용감하고 야심이 넘치며 자립할 수 있는 작은 사업가를 보았다.

아이는 주도적으로 사업을 시작하고 승리했기 때문에 자신감도 높아져 있었다.

그 일은 나를 기쁘게 했다. 왜냐하면, 아이가 평생 함께해야 할 지혜를 확인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진정으로, 내 아들은 핸디캡을 장애물로 받아들이지 않는 한, 가치 있는 목표를 향해 올라가는 디딤돌로 전환할 수 있음을 나에게 가르쳐 주었다

‘신은 항상 신비로운 방식으로 움직이고 경이로움을 행한다.’

이미 성취한 것에 머물지 않았고 안도의 기쁨에 도취되지 않았다.

나는 거기서, 내가 청각 장애로부터 아들을 구하기 위해 20여 년 전에 사용했던 동일한 원리를 적용하여, 실제로 듣고 말하는 법을 배우고 있는 청각 장애인들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다.

이렇게 하여, 나와 내 아들 블레어는 아직 태어나지 않은 사람들에게 청각 장애를 교정하는 데 도움을 줄 운명에 처해 있었다.

왜냐하면, 내가 아는 한, 우리는 청각 장애를 앓는 사람들을 정상생활로 회복시키는 정도까지 교정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 보였기 때문이다.

이는 청각 장애라는 고통을 겪는 한 사람, 곧 아들을 위해 행해졌고 이제 다른 사람을 위해 행해질 터였다.

신념을 유지하고 야망을 뒷받침하는 사람에게는 불가능이란 없다.

내가 믿는 이것을 널리 말하는 것은 나의 의무라고
생각한다.

아들은 비록 핸디캡을 갖고 태어났지만, 그 핸디캡은 이제 수많은 청각 장애인들에게 유용한 도움을 주는 매개체 역할을 할 것이며, 또 남은 생애 동안 적절한 금전적 보상과 함께 일자리가 제공될 것이다.

야망은 현실이 되었다.

아마도 언젠가는 과학이 이 비밀을 밝혀낼 것이다.

나는 아들의 가장 큰 핸디캡을 가장 큰 자산으로 바꾸려는 간절한 소망을 마음속에 심어주었다. 그리고 그 야망이 실현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