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이 책이 제시하는 12가지 법칙을 따를 때 성공과 부를 거머쥘 수 있다는 것이다.
생각이 부자가 되어야겠다는 간절한 소망과 조화를 이룰 경우, 결국은 커다란 재산이 된다
실직과 재취업, 혹은 새롭게 직장을 구하거나 창업하려는 사람들은 이 책을 활용함으로써 어떻게 인생을 살아야 하고 현재의 고난과 시련을 어떻게 극복해야 할지, 그리고 자신의 무한한 가능성을 스스로 찾게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각 장이 끝날 때마다 ‘코치의 질문’이 할애되어 있다.
스스로 자신의 코치가 되어 질문하고 답할 수 있으며 혹은 동료나 친구와 함께해도 좋다.
이 책에서 설명하는 12가지 법칙을 완전히 이해한 후 실행해야 할 것이다.
행동이 수반되지 않는 이론이나 법칙은 아무 소용이 없다.
서두르지 않고 차근차근히 한 발 한 발 나아가다 보면 언젠가는 목적지에 도달할 것이다.
‘사람이 진정으로 어떤 일을 계획하고 그 준비가 되어 있으면 반드시 그 모습을 드러낸다
보통 사람들이 분명한 목표를 세우고, 모든 것을 희생해서라도 자신을 내던진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아마도 당시의 젊은 반스는 그것을 잘 몰랐을 수도 있다.
하지만 그의 굳은 결의와 야망은 모든 장애물을 무너뜨리고 자신이 찾고자 한 기회를 얻게 될 운명으로 이끌었다.
그런데도 마침내 기회가 왔지만, 그것은 반스가 예상하던 것과는 다른 방향과 형태로 나타났다.
사람들이 인식하지 못하는 기회의 속임수 중 하나이다.
그는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 있었고, 이를 실현할 때까지 인내하며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았던 것이다
"나는 금맥으로부터 90cm 앞에서 포기했다.
현재 자신이 처한 불행한 상황이나 결핍을 탓하지 말고, 할 수 있다라는 자기 신념을 통해 부자가 되기를 바란다
부의 축적을 우연이나 운에 맡겨둬서는 안 된다
오직 돈을 의식하는 사람만이 큰 부를 쌓을 수 있다
신념이 뒷받침하는 야망의 거대한 힘을 믿어야 한다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내 모든 것을 걸 것이다.
오로지 원하는 것을 얻거나 그렇지 못하면 모든 것을 잃어야 했다
오직 목표는 부를 이루기로 하고 자신을 믿는 것이다
이 원칙들은 ‘육체적 노동’을 요구하지 않는다.
또 어떤 대가나 희생을 요구하지 않으며 우스꽝스럽거나 어리석은 사람이 될 것을 요구하지도 않는다.
그리고 이 원칙들을 적용하기 위해서 많은 교육이 필요한 것도 아니다.
그러나 이 6가지 원칙을 성공적으로 적용하기 위해서는, 부의 축적을 우연이나 운에 맡겨 둬서는 안 되며 충분한 상상력이 필요하다.
실용적인 공상가는 절대 꿈을 포기하지 않는다!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업적은 처음에는, 그리고 한동안은 그저 꿈이었을 뿐이다.’
참나무는 도토리에서 깨어나고 새는 알 속에서 기다린다.
그리고 영혼의 가장 높은 곳에서 깨어 있는 천사가 꿈을 휘젓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