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들은 자신이 느끼는 감정이 지금 자신에게 벌어지는 일의 ‘원인’이라는 걸 깨닫지 못한다.

일어난 일에 대해 부정적 감정으로 반응하기 때문에 이들은 더욱 부정적인 감정을 ‘내보내고’ 더욱 부정적인 상황을 ‘돌려받는다’.

이들은 스스로의 감정에 의해 순환에 빠진다.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서 감정 주파수를 바꿔야 한다는 걸 깨닫지 못하기 때문이다!

"중요한 건 당신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가 아니라 그 일에 당신이 어떻게 반응하느냐이다."

그리스 철학자에픽테토스 (55-135)

매 순간이 당신에게는 삶을 바꿀 수 있는 기회다.

어떤 순간에도 당신이 느끼는 감정 상태를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이전에 어떤 감정을 느꼈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혹시 실수를 저질렀을 거라고 생각되더라도 상관없다.

당신이 느끼는 감정 상태를 바꾸면 다른 주파수대로 옮겨 가고 끌어당김의 법칙이 즉시 그에 반응한다!

당신이 느끼는 감정 상태를 바꾸면 과거는 지나가 버린다!

당신이 느끼는 감정 상태를 바꾸면 당신 삶이 바뀐다

"한순간도 후회 속에서 허비하지 마라. 과거의 잘못에 대해 후회스런 생각을 하는 것은 스스로에게 같은 잘못을 또다시 감염시키는 것이다."

신사상 운동 저자네빌 고더드 (1905-1972)

문제는 대다수 사람들이 하루에도 수백 번 사랑하다가 이내 사랑을 멈춘다는 점이다.

이들은 사랑의 힘이 모든 좋은 것을 삶 속으로 가져올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오랜 시간 동안 사랑을 주지 않는다.

한번 생각해 보라. 당신은 사랑하는 사람과 따뜻한 포옹을 나눔으로써 한순간 사랑을 준다. 하지만 그런 다음 몇 분 지나지 않아 열쇠가 보이지 않거나 교통 체증으로 시간을 빼앗기거나 주차할 곳이 없다는 이유로 짜증을 내면서 더 이상 사랑을 주지 않는다.

동료와 웃을 때에는 사랑을 주지만 식당에서 당신이 원하는 음식이 떨어졌다는 이유로 실망하면서 더 이상 사랑을 주지 않는다.

주말을 기다릴 때에는 사랑을 주다가 청구서가 날아오면 더 이상 사랑을 주지 않는다.

하루가 그런 식으로 흘러간다. 시시때때로 사랑을 주다가 그만두고, 사랑을 주다가 그만두고, 사랑을 주다가 그만둔다.

사랑을 주면서 사랑의 힘을 이용하거나 그렇지 않거나 둘 중 하나다.

왜 사랑하지 않는지 변명을 대면서 사랑의 힘을 이용할 수는 없다.

왜 사랑하지 않았는지 변명하고 정당화하는 것은 당신 삶에 그저 더 많은 부정성을 보탤 뿐이다

사랑의 힘 앞에서는 어떤 변명도 통하지 않는다. 당신이 준 대로 돌려받는다. 오직 그것뿐이다.

당신이 쓰는 어휘 중에서 ‘겁난다’, ‘무섭다’, ‘혐오스럽다’, ‘끔찍하 다’ 같은 단어를 모두 내다 버려라. 그런 단어를 입 밖에 내면 강한 감정이 따라온다

‘환상적이다’, ‘경이롭다’, ‘믿기지 않을 만큼 좋다’, ‘훌륭하다’, ‘멋지다’ 같은 단어를 더 많이 쓰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가?

당신이 좋아하고 원하는 것은 뭐든 가질 수 있지만 반드시 사랑과 화음을 이루어야 한다. 이 말은 곧 사랑을 주지 않은 어떤 변명도 있을 수 없다는 의미다.

"다른 사람의 삶에 뭔가를 보내면 이는 모두 우리 자신의 삶으로 되돌아온다."

에드윈 마크햄 (1852-1940)

"외부에서 오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모든 것은 내부에서 생긴다."

네빌 고더드 (1905-1972)

삶의 매 순간, 매 상황에서 당신 스스로 연결시키든 그렇지 않든 간에 당신은 준 대로 받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