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부의 공급이 부족하여 가난한 것이 아니다.
이 책을 읽다 보면 부자의 방식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사람은 무형의 공급원조차 뜻대로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이해하게 될 것이다.
자신이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내고, 그것을 마음속에서 구체적으로 그린다
상상을 자주, 구체적으로 하면서 그 상황이 이미 온 것처럼 감사한다. 이 부분이 무척 중요하다.
저자는 감사하기가 창조력을 빌려 쓰는 데 핵심이 되는 부분이라고 말한다.
자기가 바라는 바가 이미 이루어졌다고 상상하면 감사하기가 어렵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여기서 멈추지 말고, 자기가 지금까지 받은 것들에 하나하나 감사하면 더욱 좋으리라
상상하기와 감사하기를 일상적으로 하면서, 자기가 지금 할 수 있는 일을 한다.
자기가 하고 싶은 일과 관계된 기술을 배운다든지, 지식을 쌓는다든지, 소통 능력이나 암기력과 같은 지적・정신적・신체적 자질을 함양할 수도 있으리라. 혹은 그 일과 똑같지는 않지만 비슷한, 조금 더 쉬운 일을 미리 경험해볼 수도 있겠다.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생각하면서 이것저것 찾다 보면 어느 순간 뭔가가 눈에 띌 것이다.
오직 자기가 바라는 바를 구체적으로 상상하고, 하루하루 감사하면서, 자기가 할 수 있는 일을 잘하려고 노력하라.
이렇게 하다 보면 자신이 바라는 상황에 조금씩 가까워진다고 느끼는 날이 올 것이고, 그런 느낌을 받고 나면 거기에 다가가기가 더 쉬워질 것이다.
나는 내가 바라는 삶의 모습을 상상하면서 거기에 맞는 직업이 무엇일지 떠올려보았다
중요한 점은 당장 되고 안 되고에 연연하지 않고, 믿음을 유지하면서, 지금 할 수 있는 일들을 감사하면서 해나가는 일이다
근본 원소에 어떤 생각이 각인되면 그대로 형상화된다.
사람은 생각의 중심으로, 생각을 일으킬 수 있다.
사람이 만들어내는 사물은 무엇이든 먼저 생각으로 존재해야 한다.
생각하지 않고서 어떤 사물을 만들어낼 수는 없는 법이다.
이 생각하는 근본 원소에서 정방향으로 추론하면 ‘인간에게 자신이 생각하는 것이 만들어지게 할 힘이 있다’는 결론에 이르게 된다.
나는 실험으로 이 추론이 옳다는 것을 알았다. 이것이 가장 강력한 증거다. 만일 독자인 당신이 이 책에 쓰인 대로 해서 부자가 된다면 이는 위의 주장을 지지하는 한 가지 증거로 그치겠지만, 책에 쓰인 대로 하는 사람이 모두 부자가 된다면 이것은 실패하는 사람이 나오지 않는 한 확실한 증거가 될 것이다.
이 이론은 실패하는 사례가 나오기 전에는 참이고, 책에서 말하는 대로 정확히 따르는 사람이 모두 부자가 될 것이므로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앞에서 나는 부자의 방식으로 행동하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렇게 되려면 먼저 부자의 방식으로 생각할 수 있어야 한다.
사람이 행동하는 방식은 생각하는 방식과 직결되어 있다.
따라서 원하는 방식으로 행동하려면, 먼저 원하는 방식으로 생각하는 능력을 길러야 한다. 이것이 부자가 되는 첫 걸음이다.
원하는 대로 생각한다는 말은 눈에 보이는 것이 어떻든 상관없이 진실을 생각할 수 있다는 뜻이다.
사람은 누구나 자기가 바라는 대로 생각하는 능력을 타고나지만 이를 실행하려면 눈에 보이는 대로 받아들일 때보다 훨씬 더 애를 써야 한다.
눈에 보이는 대로 생각하기는 쉽다. 보이는 것과 무관하게 진실을 생각하려면 힘이 들고, 그 어떤 일보다 에너지가 많이 들어간다.
병든 모습에 둘러싸인 상황에서 건강을 생각하거나 가난한 모습들 한가운데서 부유함을 생각하려면 힘이 필요하지만, 그 힘을 얻는 사람은 운명의 주인이 된다. 그런 사람은 운명을 정복하여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
첫째, 만물이 창조되는 근본에는 무형의 근본 원소가 존재하는데, 이것은 우주 공간 전체에 스며들어 있다.
둘째, 이 원소에 생각이 깃들면 그 생각대로 사물이 창조된다.
셋째, 사람은 사물을 생각해낼 수 있고, 그 생각을 무형의 원소에 각인함으로써 생각하는 대상이 창조되게 할 수 있다.
우주를 보는 다른 모든 관념을 내려놓고, 이 생각이 마음속에 고정되어 습관이 될 때까지 마음에 품으라.
위의 문장들을 반복해서 읽으라. 하나하나를 기억에 각인하고, 이 말에 담긴 의미를 굳게 믿게 될 때까지 이를 명상하라.
의심이 생기면 던져버리라. 이 개념에 반대하는 주장에 귀 기울이지 마라.
이와 반대되는 개념을 가르치거나 전파하는 곳에 가지 마라. 다른 생각을 주입하는 잡지나 책을 읽지 마라. 믿음이 뒤죽박죽이 되면 모든 노력이 허사가 될 것이다.
왜 이것이 진리인지 묻지도 말고, 어떻게 진리가 될 수 있는지 사색하지도 말고 그저 받아들이라.
이를 절대적으로 받아들일 때 부자가 되는 첫걸음을 내딛게 될 것이다.
의식 있는 존재이기에 다른 모든 의식 있는 생명체와 마찬가지로 생명이 융성하기를 바라는 본능적인 성향이 있다.
모든 생명체는 자기 생명을 증진할 길을 찾을 수밖에 없는데 생명이란 살아간다는 그 자체만으로도 점점 증가하게 마련이기 때문이다.
지성 역시 생명과 마찬가지로 끊임없이 성장하려고 한다.
우리가 어떤 생각을 하면 그것은 언제나 또 다른 생각으로 이어지고, 의식은 계속 확장된다.
우리가 새로운 사실을 배우면 이를 계기로 또 다른 사실을 배우게 되고, 이렇게 지식도 계속 증가한다.
우리가 어떤 재능을 길러내면 또 다른 재능을 키우고 싶은 욕망이 생긴다.
이렇게 사람은 자신을 표현하려는 생명의 본능적인 충동에 따라 더 많이 알고, 더 많이 하고, 더 나은 존재가 되려고 바라게 마련이다
더 많이 알고, 더 많이 하고, 더 나은 존재가 되려면 더 많이 있어야 한다.
활용할 수 있는 물질이 있어야만 더 많이 알고, 더 많이 하고, 더 나은 존재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려면 우리는 부자가 되어야 한다.
부유해지려는 마음은 한마디로 ‘더 넓은 삶을 받아들일 가능성’에서 비롯된다
살아 있는 무형의 원소도 위에서 언급한 법칙을 따라간다.
무형의 원소는 성장하려는 욕구로 가득하고, 그런 까닭에 생명을 창조한다.
무형의 원소는 우리 안에서 성장하기를 바란다. 그러므로 무형의 원소는 우리가 필요한 것을 전부 얻기를 바란다.
다른 말로 표현하자면, 신도 우리가 부유해지기를 바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