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철학적이거나 이론적인 논문이 아니라 실용적인 설명서이다.

그 무엇보다 돈이 필요한 사람, 빨리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지금까지 깊이 있게 이론을 연구할 시간과 기회를 찾지 못했지만 이제 과학적 결론을 위에서 행동하고자 하는 사람, 그리고 결실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책에서 제시된 기본 전제를 믿을 때는 마르코니나 에디슨이 발표한 전기의 법칙을 받아들이듯 하고, 이를 바탕으로 두려움이나 주저함 없이 행동하여 그것을 증명해주기 바란다. 이렇게 하면 분명히 부자가 될 것이다.

여기에 적용된 과학은 정밀과학으로, 실패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그 열매를 실제로 거두고 싶다면 이 책을 읽고 여기에 기록된 대로 행동에 옮기라

사람은 사물을 이용하여 몸과 마음과 영혼을 계발하는데, 사회 구조상 사물을 얻으려면 반드시 돈이 있어야 한다. 따라서 모든 성장의 밑바탕에는 부의 공통된 비밀, 즉 부자가 되는 과학이 있을 수밖에 없다

살아갈 권리가 있다는 말은 인간에게 몸과 마음과 영혼이 성장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뜻대로 사용할 권리가 있다는 의미이고, 이는 곧 부자가 될 권리가 있다는 뜻이다

부유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에는 문제가 없다. 부유함을 바라는 마음은 더 풍요롭고 온전한 삶을 누리고 싶다는 소망을 뜻하는데, 이러한 소망은 칭송받을 만하다.

오히려 풍요롭게 살고 싶어 하지 않는 사람이 비정상이고, 원하는 것을 모두 얻을 만큼 부유해지기를 바라지 않는 사람도 비정상이다

사람은 좋은 음식, 편안한 옷, 따스한 안식처가 없거나 과도한 노동에서 자유롭지 못하면 몸으로서 온전히 살 수 없다.

휴식과 기분 전환 역시 몸에 꼭 필요한 요소이다.

또 사람은 독서할 시간, 여행하고 관찰할 기회, 지적인 동료가 없으면 마음으로 온전히 살 수 없다. 이뿐 아니라 지적인 오락을 즐겨야 하고, 이용하고 감상할 만한 아름답고 예술적인 대상이 주위에 있어야 한다.

영혼으로서 온전히 살려면 반드시 마음에 사랑이 있어야 하는데, 가난은 사랑이 온전히 드러나는 데 장애가 된다.

인간은 사랑하는 이에게 도움을 줄 때 가장 큰 행복을 느끼고, 사랑은 뭔가를 줄 때 가장 자연스럽게 표현된다.

베풀 것이 없는 사람은 배우자로서, 부모로서, 사회인으로서, 인간으로서 자기 역할을 다하지 못한다.

즉, 인간이 몸과 마음을 계발하고 영혼을 일깨우려면 물질을 활용해야 한다. 그러므로 그 무엇보다 중요한 일이 바로 부유해지는 것이다.

부자가 되는 방법에 최대한 관심을 기울이는 것도 지극히 타당한 일이다.

부자가 되는 과학은 가장 고귀하면서 꼭 필요한 학문이다.

부자가 되는 일을 무시한다면 당신 자신과 신과 인류에 대한 의무를 태만히 하는 것이다.

자신을 최대한 계발하는 것이야말로 인류와 신에게 가장 크게 봉사할 수 있는 길이기 때문이다

살아갈 권리가 있다는 말이 곧 부자가 될 권리가 있다는 뜻이라는 점을 증명하라. 왜 그런지 상세히 적어보라.

청빈, 즉 정직하나 가난한 생활에 만족하는 것은 타당한 일인가? 아니라면 왜 그런가? 당신은 얼마나 부유해지고 싶은가?

온전한 삶이란 무엇인지, 부가 온전한 삶에 꼭 필요한 까닭이 무엇인지 설명하라.

자신의 삶에서 몸과 마음과 영혼 가운데 어느 부분이 가장 부족하다고 생각하는가?

부유해지는 과정에는 그것을 관장하는 법칙들이 존재하며, 그 법칙을 배우고 따라가다 보면 누구든지 수학처럼 정확하게 부자가 될 수 있다.

돈과 재산을 소유하는 것은 ‘부자의 방식’으로 일한 결과이다.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이 방식을 따르는 사람은 부자가 되지만, 그렇게 하지 않는 사람은 아무리 노력하고 아무리 능력이 있어도 가난하게 살아간다.

두 사람이 같은 지역에 살면서 같은 직업에 종사하는데 한 사람은 부유해지는 반면 다른 사람은 가난하게 산다면, 부유해지는 데 필요한 일차적인 요소가 환경이 아니라는 이야기다

한 걸음 더 나아가, 앞에서 말한 특정 방식으로 행동하는 능력은 오로지 재능에 좌우되는 문제가 아니다.

재능이 뛰어난데 가난하게 사는 사람도 많고, 재능이 없는데 부유해지는 사람도 많기 때문이다.

부자가 된 사람들을 연구해보면 그들이 모든 면에서 평범해서 재주나 능력이 남들보다 대단하지 않다는 점을 알게 된다.

분명히 그들은 재능이나 능력 때문이 아니라, 우연히 ‘부자의 방식’으로 행동했기 때문에 부자가 된 것이다.

당신 마을에서 누군가 부자가 될 수 있었다면 당신 역시 부자가 될 수 있고, 당신 나라에서 누군가 부유해질 수 있었다면 당신 역시 부유해질 수 있다

다시 말하지만 부자가 되는 것은 특정 사업이나 직업의 선택과는 관계가 없다.

어떤 직업이나 사업에서도 어떤 사람은 성공하는 반면 똑같은 직업에 종사하는 옆집 사람은 가난한 상태에 머무른다.

당신이 지금 얼마나 가난하든 부자의 방식으로 행동한다면 부자가 되기 시작하고 자본이 모이기 시작할 것이다.

자본 축적은 부유해지는 과정의 일부이고, 부자의 방식으로 행동할 때 반드시 따라오는 결과의 일부이기도 하다.

그러나 부자의 방식으로 행동하기 시작하면 당신은 분명히 부유해질 것이다.

비슷한 원인은 반드시 비슷한 결과를 낳기 때문이다. 자본이 없으면, 만들면 된다. 엉뚱한 직업에 종사하고 있다면, 맞는 직업으로 바꾸면 된다.

맞지 않는 지역에 살고 있다면, 잘 맞는 지역으로 이동하면 된다. 그리고 그러려면 지금 있는 곳에서 지금 하는 일을 하면서 성공을 부르는 방식으로 행동하기 시작해야 한다

기회를 빼앗겨서 가난한 상태에 머무르는 사람은 없다.

다른 사람들이 부를 독점한 뒤 그 주위에 담장을 쌓아둔 탓에 가난하게 사는 사람도 없다.

특정 분야의 일을 못하게 될 경우는 있을지 모르지만, 다른 길은 열려 있게 마련이다.

시기에 따라 기회의 물결은 서로 다른 방향으로 흐르는데, 그 방향은 그 사회의 발전 수준과 사회 전체의 필요를 따라간다

흐름을 거스르지 않고 타는 사람은 다양한 기회를 얻게 된다

근로자 계급이 그 상태에 머무는 이유는 그들이 부자의 방식으로 행동하지 않기 때문이다

부의 법칙은 누구에게나 똑같이 적용된다. 근로자 계급은 이것을 반드시 깨달아야 한다.

지금 같은 방식으로 행동하는 한 그들은 계속 근로자로 머물 것이다.

그러나 그 계급이 무지나 나태함 때문에 그 자리에 머무르더라도 근로자 개개인은 기회의 물결을 타고 부자가 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