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트인 유전자가 활성화되면 비만 세포를 자극해 지방을 녹입니다. 또, 서트인은 체중 조절과 관련된 호르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일반식보다 서트푸드를 먹을 때 더 많은 즐거움과 만족감을 느낍니다.

이것은 우리가 만족감을 얻기 위해 과식하지 않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서트푸드는 내가 가진 최고의 선물입니다.

나는 서트푸드로 이전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체성분과 웰빙을 얻었습니다. 그 결과 헤비급 세계 챔피언 타이틀을 탈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죠.

나는 늘 채식을 즐기는 편인데, 서트푸드는 채소가 얼마나 강력한 힘을 가졌는지 그리고 우리가 왜 채소를 먹어야 하는지 그 이유를 분명히 보여 주고 있습니다.

누군가 내게 훌륭한 몸매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내 대답은 ‘서트푸드를 드세요’입니다

서트푸드는 고대부터 존재한 우리 몸속의 서트인 유전자를 활성화시켜서 지방을 태우고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듭니다.

따라서 서트푸드의 중요성은 체성분뿐만 아니라 웰빙의 모든 측면에서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식물이 가지고 있는 폴레페놀을 섭취하면 우리가 해야 할 힘든 일이 줄어듭니다.

앞서 ‘약간의 스트레스’는 오히려 우리 몸에 좋다고 했고, 그러한 ‘약간의 스트레스’는 금식이나 운동을 통해 얻을 수 있다고 했는데, 식물의 폴리페놀을 섭취하는 것은 ‘약간의 스트레스’를 주는 것과 같아 금식이나 운동이 필요 없게 되기 때문입니다.

즉 우리는 폴리페놀을 섭취함으로써 힘들게 금식이나 운동을 하지 않고도 우리 몸을 더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겁니다.

금식이나 운동처럼 식물은 세포에 가벼운 스트레스를 주는 천연 화학물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우리 몸에 좋습니다.

쿠나 인디언의 건강 비결이 그들이 자주 마시는 음료수에 있다고 밝혔는데, 그 음료의 재료가 코코아였습니다.

알고 보니 코코아가 플라바놀flavanol 특히 에피카테킨epicatechin이라고 불리는 폴리페놀이 풍부한 서트푸드였던 것입니다.

강황은 항암 효과 외에도 서트인 유전자를 활용해 다양한 건강 혜택을 제공합니다.

최근 연구에서 커큐민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고 혈당을 조절해 신체의 염증 수치를 줄인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또 강황은 무릎 골관절염에도 진통제 수준의 긍정적인 효과를 보였고, 당뇨병 초기 환자들이 하루에 1g의 강황을 먹었더니 기억력이 향상되기도 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결국 오키나와 사람들의 높은 삶의 질은 녹차와 녹색 잎채소, 콩, 허브, 향신료(특히 강황을 사용한)를 조합한 서트푸트 때문인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와인, 향신료, 잎채소, 베리, 견과류,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을 먹습니다.

이 식단은 심혈관 질환을 크게 줄이고 알츠하이머 같은 퇴행성 뇌질환과 암으로 인한 사망률을 9%나 감소시킵니다.

세계에서 가장 건강하고 날씬한 사람들은 공통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많은 양의 서트푸드를 먹는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칼로리를 계산하거나 오랫동안 다이어트를 하지 않아도 날씬하고 탄탄한 몸매를 유지합니다

1~3일은 다음 식단으로 하루 최대 1,000kcal를 섭취합니다.
 
• 서트푸드로 만든 세 잔의 녹즙
• 한 끼의 서트푸드 식사

4~7일은 다음 식단으로 하루 최대 1,500kcal를 섭취합니다.
 
• 서트푸드로 만든 두 잔의 녹즙
• 두 끼의 서트푸드 식사

녹즙은 하루 동안 충분한 간격을 두고 섭취합니다

녹즙은 식사 1시간 전 또는 2시간 후에 마십니다.

오후 7시 이후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습니다.

만약 당신이 차를 좋아한다면 홍차를 마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게다가 홍차는 우유와 섞어 먹어도 괜찮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녹차와 밀접한 백차를 선호하기도 합니다.

첫 번째는 녹즙의 필수 재료인 말차입니다

요리용 허브 러비지lovage입니다

미나리로 대체해도 된다

마지막 세 번째 재료는 메밀입니다

메밀은 유사 곡물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서트푸드이면서 동시에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공급원인 메밀은 사실 대황 rhubarb과 관련된 과일 씨앗입니다. 하지만 동시에 곡물 대신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 케일
• 루꼴라
• 파슬리
• 말차
• 러비지(선택 가능)
• 잎이 있는 녹색 셀러리

셀러리에서 가장 영양이 풍부한 부분은 잎과 줄기 안쪽입니다.

"말차는 궁극적으로 정신적, 의학적 치료제이고 삶을 더 충만하게 합니다."

일반적으로 녹차는 햇빛을 받으며 재배되는 반면 말차는 90% 정도의 그늘에서 재배됩니다.

말찻잎 맷돌에 곱게 갈아서 사용됩니다. 잎을 우려서 마시는 녹차와 다르게 말차는 고운 가루를 물에 녹여서 그대로 마십니다.

말차는 다른 녹차보다 서트인 유전자를 활성화하는 화합물인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EGCG)가 풍부합니다.

자색 양파는 기름에 튀기면 퀘르세틴 함량의 20%를 잃습니다. 하지만 전자렌지를 이용하면 손실 수치가 65%까지 올라가고 끓이면 손실률이 무려 75%가 됩니다. 그런 이유로 자색 양파를 볶는 것이 서트인 활성화에 필요한 폴리페놀을 손상시키지 않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우리가 만든 레시피에 메밀이 정말 자주 등장합니다. 그 이유는 메밀에 서트인 유전자 활성화제인 루틴rutin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흔히 먹는, 희석되고 정제된 고당분 밀크 초콜릿은 여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적어도 코코아 고형분이 85% 이상 함유된 서트푸드 초콜릿을 말합니다

‘린트 엑설런스 85% 코코아’ 제품이 더치 프로세스를 거치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이 제품을 우리 식단에 포함했습니다

다크초콜릿은 온라인에서 ‘빈투바 프로세스 초콜릿‘으로 검색하면 쉽게 구할 수 있다. 그중에서 코코아 고형분이 85% 이상인 것을 고르면 된다

놀랍게도 한 연구에 따르면 홍고추를 함께 먹을 때 개인들 간의 협력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또 건강과 관련해서는 홍고추의 매운맛이 서트인 유전자를 활성화시키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킵니다.

이는 홍고추를 통해 서트푸드의 혜택을 강화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