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살다 보면 어떤 사람이든, 무슨 일을 하든, 얼마나 노력을 하든 간에 시련, 실패, 실망, 좌절을 경험하기 마련입니다.

모든 사람이 그런 경험을 하지만 어떤 경우에라도 그에 상응하는 보상의 씨앗은 존재합니다. 그렇다고 믿으셔야 해요.

5500달러 정도 적자가 났어요. 그걸 시련이라 표현하는 분도 계시겠죠. 아마 그럴 거예요. 심지어 패배라고 하는 분도 계실 겁니다.

하지만 저는 좌절하면서도 패배를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직원과 홍보 관계자들에게 말했어요. 돈을 벌든 잃든 아무런 차이가 없다고요.

전체적인 그림을 보면 이번 사건도 우리가 하는 일의 일부일 뿐이고 언젠가는 좋은 결과가 나올 거라고 했습니다.

좋은 결과는 정말로 나왔습니다.

모든 것이 한 번의 실패한 홍보에서 우연히 출발되었어요.

중요한 것은 기도의 내용입니다. 그걸 믿어야 해요.

기도의 내용을 믿고 그 믿음으로 인생의 주요 목표를 확신하세요.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믿음으로 매일 기도를 하면 마음가짐이 달라집니다.

그렇게 하면 기도한 핵심 목표를 이루는 데 필요한 물건과 사람, 상황이 여러분 앞에 나타납니다.

제가 하는 기도의 효과는 잠잘 때와 깨어 있을 때를 가리지 않아요. 저는 이 기도 방법을 ‘8인의 왕자’라고 부릅니다.

당연히 제가 직접 고안한 방법이죠. 8인의 왕자가 놀라운 효과를 내는 이유는 제가 기도를 믿기 때문입니다.

실행하는 믿음을 키우려면 전 우주의 질서를 잡아주는 무한한 지성의 존재도 인식해야 합니다.

이 지성의 특성과 섬세한 표현 방식은 개인의 마음과 똑같습니다.

자신이 정하지 않는 이상 한계가 없어요. 정말 놀랍지 않나요?

스스로 마음에 한계를 정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무한히 자신의 마음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마음에 맞춰 인생의 상황이 달라집니다.

사고 능력에 제동이 걸리는 상황이 닥쳐도 덤벼서 무너뜨릴 수 있어요.

그렇게 하겠다고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신은 인간에게 완전한 통제권을 딱 한 가지만 내려주었습니다. 그렇다면 그 권리가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하다는 의미 아닐까요?

사람이 자신의 운명을 결정하고 이끌 수 있는 엄청난 선물인데요.

다시 강조하지만 그 선물은 여러분이 자신의 마음을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합니다.

마음을 부정적으로도, 긍정적으로도 바꿀 수 있어요.

원대한 생각도, 사소한 생각도 이룰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삶의 패턴을 정하고 내 방식대로 삶에 보상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사람은 상황을 받아들이고 삶에 이끌려 다니겠죠.

믿음을 표현하기에 좋은 마음을 먹으려면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부터 알아야 합니다.

원하는 목표를 성취하겠다는 마음을 먹고 대가로 무엇을 내줄지 결정해야 해요.

자연은 무언가를 대가 없이 공짜로 얻으려는 생각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저도 추천하지 않아요.

이 세상에는 값을 지불하지 않고 원하는 것을 얻고 싶어 하는 사람이 있죠. 하지만 이 철학에는 해당하지 않는 이야기입니다.

제게는 실패에 대처하는 공식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 공식은 모든 상황에 적용할 수 있어요.

아무리 힘들어도, 입 가벼운 사람들이 뭐라고 떠들어대도, 많은 사람이 비판해도 저는 언제나 같은 태도로 쭉 밀고 나가고 제 성공 철학은 계속됩니다.

왜일까요? 힘들고 앞에 장애물이 있다는 이유로 포기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도 이 원칙을 꼭 실천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건 제자리를 지키고 포기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것에 정신을 집중하고 무한한 지성이 해답을 줄 때까지 정신을 흐트러뜨리지 않는 행위. 그는 그게 가능하고 실제로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알았던 겁니다

같은 맥락에서 여러분은 백해무익한 부정적인 생각이 머리에 하나라도 들어오지 못하게 차단할 줄 알아야 합니다. 그렇게 하는 방법을 배워야 해요.

내게 도움이 안 되는 모든 생각에 맞서 면역력을 키워야 합니다.

신이 스스로 정신을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을 우리에게 내려주었을 때는 분명 그 정신을 좋은 쪽으로 사용하기를 원했 겁니다. 해로운 쪽이 아니라요.

평범한 사람이 애초에 이 일이 아니라 다른 일을 하고 싶었던 것 같다는 결정을 내리기 전까지 몇 번의 실패를 경험하는지 혹시 아시는지요?

한번 추측해봅시다. 아무나 맞혀보세요. 몇 번일까요? 한 번? 사실 평균 한 번도 안 됩니다.

왜냐하면 50퍼센트 이상이 시작도 전에 포기하기 때문이에요. 실패할 게 뻔하다고 예상해 아예 시작을 안 하는 겁니다.

그를 천재로 만든 가장 큰 요인은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한 후 원하는 바를 이룰 때까지 거기에 정신을 집중하는 능력이었습니다

여러분도 알다시피 모든 것에는 대가가 따릅니다.

어떤 분야에서든 성공하고 싶다면 거기에 대가를 치르자는 결심을 해야 해요.

대가가 얼마인지 알아내고 흔쾌히 그 값을 지불해야 합니다.

"선생님, 만 번째 실험에서 답을 찾지 못했다면 어떻게 하셨을까요?"

에디슨 선생은 말했습니다. "지금쯤 뭘 하고 있었겠느냐고? 자네와 대화하며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실험실에서 답을 찾고 있었겠지."

옳고 정당한 목표라면 언제든 성취할 방법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