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지를 받아도 그때 뿐, 항상 몸이 뻐근하다.
운동을 하더라도 원하는 곳에 자극이 없고 어깨나 허벅지, 종아리같이 다른 부위에 알이 배긴다

하루 중 꽤 오랜 시간을 운동하는 데에 쏟아 부었지만 제대로 된 운동 효과를 보지 못한 이유는 운동 순서가 올바르지 않았기 때문이었습니다.

근육학과 해부학을 공부하면서 여러 체형과 제 몸의 어떤 근육이 길고 짧은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공부와 개인 운동을 병행하던 어느 날, 저는 큰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특정한 움직임이 잘 안 되고, 엉덩이 운동을 해도 왼쪽과 오른쪽에 들어가는 힘이 다른 것입니다.

이 책은 바르게 앉고, 서고, 걷기 위해 전문가의 도움 없이 집에서 자신의 체형을 알아보는 방법과 체형에 맞춘 운동을 소개합니다

자신의 체형을 알고, 그에 따른 운동 순서를 적용한다면 체형 교정뿐만 아니라 요요현상 없는 다이어트까지 성공할 수있다고 감히 장담합니다

우리 몸은 부위별로 각자의 바른 자세가 있다.

태어날 때는 누구든 바르게 태어나지만 성장하면서 각자의 습관과 방식에 따라 조금씩 어긋나기 시작한다. 이러한 어긋남은 결국 통증을 만들어 내기도 한다

몸이 아프다면 아프게 만드는 원인을 찾아서 좋지 않은 것을 하지 말아야 한다.

구부정한 자세는 어깨를, 무릎을 쫙 펴고 서있는 자세는 무릎을 아프게 한다.

체형을 더욱 빠르게 교정하고 통증을 확실하게 완화하고 싶다면 교정 운동과 함께 바른 자세를 습관화하자.

같은 운동을 해도 순서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몸의 선이 달라진다.

체형 교정 효과를 빠르게 보고 싶다면 짧은 근육을 먼저 풀어주거나 늘여야 한다.

그래서 운동 전에는 마사 지와 스트레칭을 먼저 하여 근육을 풀어주면 좋다.

스트레 칭을 했을 때 유독 당기거나 잘 움직이지 않는 부위가 있을수 있다. 짧은 근육이 있는 곳이다. 양쪽 중 더 당기는 부위에 집중해보자.

엉덩이 근육이 짧으면 허리와 꼬리뼈가 둥글게 말리고 상체를 숙였을 때 허리가 아프 다.

짧은 엉덩이 근육이 허리 인대를 아래로 끌어당기는 것이다.

이 스트레칭은 짧아진 엉덩이 근육을 늘리고 고관절 유연성을 키운다.

평소 허리 통증이나 허벅지 뒤쪽이 저린 사람은 엉덩이뼈를 지나가는 근육인 이상근이 짧은 경우가 많다.

이 근육이 손상되면 허리 통증이 생기고 허벅지 뒤쪽이 저리기 때문에 허리 디스크와 헷갈리기도 한다.

이 스트레칭은 긴장된 이상근과 허리를 늘려 오랜 시간 앉아 있어 허리가 아픈 사람에게 좋다.

Y존 스트레칭

허리와 무릎을 심하게 펴는 습관이 있는 사람은 고관절 근육이 짧아져 엉덩이가 뒤로 빠지면서 허리가 꺾인다. 또한 허벅지 앞쪽 근육과 무릎에 많은 힘이 들어간다.

이 스트 레칭은 짧아진 고관절 근육을 늘려 허리와 무릎이 심하게 펴진 체형의 허리와 무릎 통증을 완화시킨다.

허벅지뼈가 틀어져 있으면 골반에서 뚝뚝 소리가 나거나 통증이 생긴다.

다리를 꼬거나 짝다리를 짚는 습관은 허벅지뼈 윗부분을 바깥쪽으로 틀어지게 한다.

이 스트레칭은 다리를 벌리고 회전하는 움직임으로 뻣뻣해진 고관절을 유연하게 만들고 틀어진 허벅지뼈 정렬을 교정한다.

다리 움직임이 부드러워지는 스트레칭

허벅지뼈가 틀어져 있으면 골반에서 뚝뚝 소리가 나거나 통증이 생긴다.

다리를 꼬거나 짝다리를 짚는 습관은 허벅지뼈 윗부분을 바깥쪽으로 틀어지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