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의 힘이 약한 것을 가장 큰 이유로 꼽습니다.
또한 남성 보다 여성이 무릎 통증을 호소하는 이유는 넓은 골반에 비해 다리와 발을 좁히고 생활하는 습관 때문입니다.
이런 습관으로 인해 허벅지 안쪽 근육이 잘 사용되지 않아 짧아지고 운동 능력이 떨어져 무릎이 안쪽으로 돌아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상생활에서나 운동을 할 때 항상 발은 골반 너비로 벌리고 무릎과 발끝 방향을 맞추세요.
예를 들어 스쿼트를 할때도 앉는 과정에서 무릎이 안쪽으로 말리게 되면 상체의 무게가 엉덩이가 아닌 애꿎은 무릎에 실리게 되어 운동 부상으로 스쿼트를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슴이 작거나 처진 경우는 잘못된 자세가 문제로 작용할 때가 많다.
웅크린 자세가 지속되어 어깨가 굽어지거나 등이 말리기 때문이다.
그래서 자세를 고치기만 해도 가슴 사이즈가 2인치는 커 보이고 통증이 완화된다.
승모근은 잘못된 자세로 등이 굽거나 나도 모르게 긴장을 하면 발달하는 근육으로, 과도한 승모근의 발달은 여성적인 미를 해치는 근육 중 하나입니다.
효과적인 등 운동을 하려면 평소에 바른 자세로 승모근과 어깨에 힘을 빼는 연습을 꾸준히 해서 자연스럽게 습관으로 만들면 좋습니다
운동하는 것이 습관이 된 사람들도, 아무리 운동을 오래해서 운동에 자신이 있다는 사람들도 새로운 운동을 하려면 마음처럼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같은 부위의 운동이라도 운동법은 아주 다양합니다.
어떤 운동을 시작했다면 익숙해져서 그 운동이 별로 힘이 들지 않을 수 있어요.
강도를 높이거나 다른 운동 으로 바꾸어 주세요.
만약 몸매를 바꾸기 보다는 몸매 유지나 건강을 위해 하는 운동이라면 굳이 운동을 바꾸지 않아도 됩니다.
탄력 있고 날씬한 등은 몸의 폭을 좁고 어려 보이게 만든 다.
그래서 요즘은 등에 대한 관심이 높다. 등은 조금만 관리해도 금방 표가 나타난다.
간단한 등 운동을 조금만 신경 써서 해주면 10살은 어려 보일 것이다.
허리가 아픈 원인은 골반이 비뚤어지면서 허리까지 비뚤어져 근육이 굳어서 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럴 때 골반 주변 근육을 꾸준히 스트레칭 해주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복부 비만은 평소에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습관만으로도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등이 굽은 자세로 인해 횡경막이 아래로 처져 내장을 밖으로 밀어내거나 배에 힘을 주지 않아 늘어나고 느슨해진 복직근을 바른 자세로 유지할 수있는 연습을 하자.
여기에 단당류를 멀리하는 식습관과 지금 소개하는 운동들을 병행한다면 반드시 뱃살은 없어질 것이다
코어란 손가락의 움직임에도 관여할 정도로 몸의 중심축에 해당하는 매우 중요한 근육입니다.
위치는 복부 주변이라 생각하면 되는데요. 쉽게 이야기하면 뒤에서 갑자기 누군가가 배를 껴안았다고 가정했을 때 쫙 움츠려드는 근육, 그 부위가 코어라고 생각하면 됩니 다.
코어 부위가 약해지면 척추를 보호하는 근육들의 힘이 약해지므로 허리가 약해지고 몸의 하중을 그대로 무릎과 발목이 받기 때문에 건강한 생활에 치명 적인 영향을 입게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