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언제나 리더십, 특히 리더 개개인이 지성과 남다른 수준의 능력, 개성의 힘, 탁월한 설득력 등으로 성취할 수 있는 것들에 마음을 빼앗겼다.

다양한 유형의 인물들이 어떻게 실제 리더가 되어 지속적으로 리더십을 발휘하는지에 대해 오랫동안 관심을 가져왔다. 

그래서결례를 무릅쓰고 리더들을 처음 만날 때마다 어떻게 그 자리에 올랐는지에 대해 묻는 습관이 있었다. 

‘당신을 탁월한 리더로 만든 결정적 요인은 무엇인가?‘ 

‘운, 추진력, 재능, 훈련, 경험 또는 그 밖의 다른 요인은?‘ 

‘리더십을 어떻게 발견했고, 어떻게 키워나갔는가?‘ 

‘리더십을 어떻게 실행에 옮겼으며, 어떤 인상적인 결과를 얻었는가?‘

저명한 비즈니스 업계, 정부기관, 문화계 리더를 거의 매달 인터뷰하기 시작했다. 

나아가 2016년 블룸버그 TV에서 진행하는 인터뷰 쇼 피어 투 피어 Peereer toPeer)(2018년부터 PBS에서도 방송)를 시작하면서 ‘리더들이 하는 행동‘에 대한 탐구를 지속했다.

이 책은 이러한 수많은 인터뷰의 결과물이다. 

다양한 리더들의 통찰력 있는 관점을 제시해 독자들이 스스로 리더십을 계발하는 데 좋은 동기부여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집필하게 되었다.

당연한 말이지만 리더십 관련 책들을 읽는다고 해서 모두 리더가 될수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이 시대 최고의 리더들에 관한 이야기는리더가 되어야 하는 사람들의 삶과 커리어에 큰 유익을 제공한다. 

이 책에서 다룬 인물들은 아이디어와 추진력만 갖고 시작한 경우가 많았다.

또한 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리더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가치를 발견하며 인류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이야기마다 깨닫는 바가 많다.

그렇다면 이런 질문이 나올 수 있다. 왜 어떤 사람들은 그토록 리더가되고 싶어 할까?

먼저 리더는 사람들의 삶을 향상시키는 변화나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이다. 

둘째, 리더는 사람들에게 좋은 동기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셋째, 리더는 충족감과 행복을 주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내가 이 책을 쓴 이유는 강인한 결단력과 재능을 갖춘 리더들이 인류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솔직하고 뛰어난 리더들의 생생한 이야기는 분명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