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미디어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이미 성공한 소셜 미디어 운영자로부터 배워야 합니다.
어떤 디자인으로 썸네일을 만들었는지, 어떤 내용의 콘텐츠를 올리고 있는지 등을 자세히 관찰하며 여러분의 소셜 미디어를 어떻게 운영할지 깊이 있게 생각해야 합니다.
첫 번째 과정이 끝나면 이제 본격적으로 소셜 미디어를 시작하는 단계로 넘어갑니다.
이 단계에서는 새롭게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유튜브 계정을 만들고, 네이버 블로그를 제작합니다.
벤치마킹한 대상이 썸네일에 개인 프로필 사진을 올려두었다면, 전문 사진작가를 통해 촬영한 프로필 사진을 올려두고, 로고를 올려두었다면 제작된 로고를 올려둡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3초 전쟁’이라고 불릴 정도로 짧은 시간 내에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포스팅이 인기입니다
반면에 블로그는 해당 키워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의 궁금증이 충족될 수 있도록 깊이 있는 글을 제작해야 합니다
세상은 계속해서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사람들이 원하는 콘텐츠도 계속해서 변하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상황에 맞춰서 새로운 트렌드에 관심을 기울이고, 오프라인에서 만나는 다양한 사람들에게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대해 끊임없이 묻고 피드백을 받아야 합니다.
소셜 미디어뿐만 아니라 책과 강연 등 모든 것이 피드백의 대상입니다.
이 피드백을 바탕으로 더 나은 소셜 미디어와 콘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 무엇을 제공해 줄 것인지에 대해서도 생각해봐야 합니다.
평범한 일상, 특별한 경험, 성취한 목표, 도전, 사랑 등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전달할 수 있는 것들은 많지만 소셜 미디어를 운영하는 궁극적인 목표가 가치를 세상에 전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자신의 노하우 중의 일부를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무료로 나누어줍니다. 이는 자신의 전문성을 입증하고, 사람들의 신뢰를 얻는 기회가 됩니다.
빵집 주인이 갓 구운 빵을 한번 맛보도록 한 것처럼 여러분이 만든 가치가 얼마나 훌륭한지 체험하도록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이것이 여러분의 소중한 가치 중 일부를 무료로 제공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말로만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들이 실제 확인하고 사용해볼 수 있는 무료 샘플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는 단순히 자신이 최고라고 얘기하는 수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당신을 특별한 존재로 돋보이게 만들 것입니다.
네이버 인물 등록은 치열하게 살아온 삶을 인정받는 과정에서 얻어지는 훈장과 같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아직도 제 이름을 네이버에 검색했을 때 제가 나온다는 사실이 가슴 뛰고 설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