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시장이 개장하기 전에 미리 정보를 파악하고 투자에 대한 의사 결정을 하는 것이다.

투자는 발 빠른 정보가 생명이기 때문에 늘 아침 일찍 서로 필요한 정보를 교환하고, 뉴스를 찾아보고, 투자에 대한 생각을 정리한다.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지금 한국 경제 상황이 어떤지 늘 체크하고, 지역별로 어떤 호재나 악재가 있는지 알아보고, 물건 보러 다니고 탐방 가고 하려면 너무 바쁘다.

전날 과음하거나 새벽까지 잠을 자지 않으면 다음 날 심신이 피로하기 때문에 부동산 전문가들도 늘 부지런히 움직인다.

그래서 재테크를 하려면 올빼미형 인간보다는 아침형 인간으로 사는 게 유리하다.

생활이 흐트러지지 않고 정리되어 있으며 규칙적이어야 투자도 잘한다

유튜브 <부자언니 쇼> 채널에서 "마켓데일리"를 들어보시라

경제면 주요 기사 제목들을 쓱 훑어보고 중요한 내용이라 생각되는 기사는 클릭해서 읽는다.

GDP 증가율이나 주요 경제 지표들이 발표될 때는 시간을 조금 더 들여서 주의 깊게 읽어보자.

매일 아침 커피 한잔 혹은 몸에 좋은 녹즙 챙겨 먹듯 이런 일들을 매일의 습관으로 만들자.

투자하고 싶은 대상이 있다면 가격도 매일 체크하자. 그래야 얼마에 사고 얼마에 팔지 세부적인 투자 타이밍을 결정할 수 있으니까

인베스팅닷컴 앱 하나면 주식 투자에 필요한 많은 정보를 한눈에 훑어볼 수 있다.

주식 투자자라면 꼭 설치해두는 앱이니 우리도 잘 활용해보자

돈의 흐름을 추측하기에 좋은 사이트가 바로 ETF닷컴이다.

예를 들어서 골드 ETF로 돈이 막 몰린다면? 금으로 돈이 몰린다는 것은 시장 변동성이 커서 사람들이 안전 자산을 선호한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럼 S&P500 ETF에서 돈이 빠져나가고 있다면 미국 주식시장을 낙관적으로 볼 수는 없을 것이다.

이렇게 ETF닷컴을 이용해서 어떤 ETF에 돈이 들고 나는지를 파악해보면 시장의 방향을 대략 읽을 수 있다

부동산에 투자할 생각이 있다면 국토교통부 사이트에 공개되어 있는 실거래가(rt.molit.go.kr)를 확인해보자.

내가 관심 있는 물건의 실거래가를 과거 것부터 쭉 찾아보고 매일 체크하는 습관을 들이면 주택을 사고팔 때도 손해 보지 않는 가격에 거래할 수 있다.

이렇게 한번 쭉 훑어보는 데 5분 정도면 된다.

처음에는 낯선 단어도 많은 데다 뭘 어떻게 보고 어떻게 해석해야 할지 난감해서 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

하지만 계속 보다 보면 익숙해져서 길어도 10분이면 모두 훑어볼 수 있다.

이 과정을 영상으로 올려드리는 것이 바로 "마켓데일리"다. 매일 유튜브 <부자언니 쇼>의 "마켓데일리"와 세컨드잡의 "뉴스 브리프", 인베스팅닷컴 정도만 확인하시면 경기 상황을 파악하는 데 부족하지 않을 것이다.

이렇게 매일 경기 흐름을 읽고 투자 타이밍에 대한 감을 익혀나가는 것을 아침 습관으로 만들자.

출근길 지하철 안에서 혹은 출근해서 차 한잔 마시는 동안 충분히 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