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 모두는 은퇴라고 하는 경제적 자유의 바다에 들어 가야 하는 연어들이다.

이미 태어날 때부터 자유롭게 살아야 하는 권리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누구도 나를 은퇴라고 하는 자유로운 바다에 그냥 데려다 주지는 않는다.

가는 길을 알려주지도 않는다.

내가 헤엄쳐가야 한다.

은퇴라는 바다를 향해 목표와 계획이라는 헤엄 기술을 익히고, 투자라는 지느러미를 달고, 인간관계라는 동료들의 후원을 받으면서 말이다.

이제 새로운 시작이다

인간은 두 번 태어난다. 한 번은 육체적으로 태어난다. 그리고 또 한 번은 경제적으로 태어난다

경제적으로 어른이 되는 것은 시간이 흐른다고 해서 자연스럽게 진행되지 않는다.

경제적 어른은 돈 문제를 해결하고 자유롭게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하면서 살 수 있는 상태를 말한다.

시간이 흐르면 생물학적으로 나이를 먹듯이, 당신은 경제적으로도 어른이 되어 자유롭고 행복하게 살아야 한다.

그것이 당신이 이 세상에 태어난 이유다. 그러나 이것은 거저 되지 않는다.

이전에 당신은 경제적으로 자유롭지 않아도 행복할 수 있다고 믿었을 수도 있다.

부자는 그저 운이 좋은 사람이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돈을 모은 사람이라고 생각했을 수도 있다.

10년 뒤에는 당신의 경제적 상태가 지금보다는 더 나아질 것이라는 막연한 기대를 하고 있었을지도 모른다.

이전의 당신은 오늘로서 사망을 선고하자.

그리고 오늘 경제적으로 새롭게 태어나자.

자유로움과 편안함, 따뜻한 존경의 눈빛이 가득한 은퇴의 세계로 들어갈 계획을 세우고 그것을 실천하자.

당신은 곧 은퇴의 행복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더 이상 두려워 말고 연어처럼 바로 당신의 몫으로 주어진 행복을 찾아 떠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