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겠다고 결심했지만, 현실과 이상의 괴리가 너무 커서 절망하는 사람도 많다.

모처럼 목표를 정했는데 행동으로 옮기지 못하는 것은 이 때문이다.

과거에 잘못 판단하고 행동했기 때문에 지금 고생한다는 사람도 있다. 그렇다고 모두 포기할 필요는 없다.

현재 상황의 원인을 만든 사람은 자기 자신이지만, 과거는 과거다

돌이킬 수 없는 일에 부정적으로 얽매여서 좋은 일은 하나도 없다.

당신이 걸음을 내디딜 길은 끝없는 가능성을 지닌 앞날이기 때문이다.

이미 지나간 시간에 좋은 기회는 존재하지 않는다.

찬스는 다가오는 시간에 있다. 그래서 앞으로 향하지 않으면 어떤 기회든 알아차릴 수도 없다.

‘지금은 어쩌다 돈이 없지만,      살까지는 내가 꿈꾼 만큼 돈을 벌 것이다.’

여기에 논리적인 근거 따위는 없어도 된다. ‘나는 앞으로 이렇게 되어 있을 것이다’라고 이미지만 강하게 그려도 당신이 지금부터 할 일이 분명하게 보인다.

운을 믿지 않고
기회를 잡는다

요행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사람들은 좋은 기회가 유독 많이 돌아가는 사람에게 ‘조상이 돕는다’고 말한다.

그러나 남들이 운 좋다고 말하는 사람도 우연히 성공하지는 않았다.

그도 누구보다 불안해한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누구보다 치열하게 노력한다. 그리고 노력하기 때문에 기회를 보고 잡은 것이다.

정말 운 좋게 들어맞은 상황은 복권에 당첨된 정도를 들 수 있다. 그런데 놀랍게도 누군가는 자기가 복권 1등이 아니라고 운이 따라 주지 않았다며 좌절한다

자기가 10년 후 어떤 모습이 되어 있을지, 어떤 모습이 되고 싶은지 상상하고, 그 목표를 향해 지금 출발해야 한다. 평소에 다져 놓은 기반이 운도 함께 가져다주는 법이다.

자기가 10년 후 어떤 모습이 되어 있을지, 어떤 모습이 되고 싶은지 상상하고, 그 목표를 향해 지금 출발해야 한다. 평소에 다져 놓은 기반이 운도 함께 가져다주는 법이다.

예를 들어 스카이다이빙을 해 본 적이 없다면, ‘낙하산이 안 펴지면 어떡하지?’라고 생각할 수 있다.

또 누군가가 높은 산을 등반하자고 제안하면, ‘길 잃고 조난하면 어떡하지?’라고 두려워할 수 있다.

이런 걱정은 본능이다.

그러나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당신의 상상 속에서 일어나는 온갖 문제는 90퍼센트가 생기지 않는다.

현상만 유지하는 생활을 이어가면 생각이 굳어지기 마련이다.

그래서 좀처럼 첫발을 내딛지 못한다. 이는 돈 문제에서도 마찬가지다.

현상 유지가 목표라면 돈은 벌지도 못할뿐더러 모을 수도 없고, 당연히 불릴 수도 없다.

나는 이렇게 되지 않으려고 늘 새로운 것들을 경험하고 체험하려고 노력한다.

새로운 일을 시작하면 마음이 불안해지기 마련이다. 그래서 머리를 굴리게 되고, 현상을 유지하려는 마음을 부수고, 굳은 생각에서 벗어날 수 있다.

그동안 해 보지 않은 일, 자기에게 자극을 주는 일은 무엇이든 상관없다. 어떤 일을 한번 시작했다고 무조건 계속해야 하는 것도 아니고, 언제 관두어도 괜찮다.

일상에서 외국인과 이야기를 나누거나 새로운 곳에 가 보는 것도 좋다.

당신이 사람을 많이 만나고 큰돈을 움직이는 데 매력과 보람을 느끼는 사람이라면, 회사 안에서 일하는 것이 훨씬 이득이다.

무작정 부자가 되어야 하니 사업을 해야 한다고 퇴사할 필요는 없다.

반면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이 명확해서, 회사에 의존하지 않아도 될 만큼 실현 가능한 사업 모델을 가진 사람, 공공 사회에 사명감을 느끼고 프로젝트를 만들어 완수하려는 의지를 가진 사람은 독립하는 것이 좋다.

이런 유형은 자기가 하고 싶은 일 안에서 자유롭게 움직이는 것이 궁극적인 자기실현이기 때문이다.

독립해서 성공만 하면 사회적으로 신용도 얻고, 수입에도 상한선이 없어진다.

게다가 정년도 없어서 좋아하는 일을 하고 싶을 때까지 할 수 있다. 그러나 성과를 내지 못하면 모두 본인이 책임져야 한다.

당신의 성향은 직장인인가, 사업가인가? 자기에게 어떤 근무 방식이 잘 맞을지 이 장을 계기로 한번 생각해 보자.

이야기를
들으러 다닌다

성공한 사람은 남의 성공에도 관심이 많다

돈을 벌려면, 그것도 원하는 만큼, 아주 많이 벌려면 무엇이 가장 중요할까?

돈에 대한 불안감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것이다. 그리고 결과를 내는 일이다.

아무리 성실해도, 아무리 인품이 좋아도 결과를 내지 못하면 의미가 없다. 가차 없어 보이지만 이 세계의 규칙이다

같은 일을 하는데도 좋은 결과를 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제대로 결과를 내지 못하는 사람이 있다.

왜일까? 나는 그 답의 힌트를 찾아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러 다녔다.

비즈니스 세계에만 한정하지 않고 다른 업계의 성공한 사람들도 찾아다녔다.

나에게는 다른 업계에서 활약하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무척 도움이 되었다.

그들의 공통점은 어떤 상황에 놓여 있어도 목표를 향해 긍정적으로 행동한다는 것, 강한 탐구심을 가졌다는 것이었다.

예를 들어 약육강식의 스포츠 분야에는 세계적으로 활약하면서 압도적인 결과를 계속 내는 사람들이 많다. 또 결코 신체 조건이 좋지 않아도 멋지게 활약하는 사람도 있다.
그런 점을 어떻게 극복해 왔는지 듣기만 해도 충분하다.

경쟁이 치열한 세계에서 늘 정상을 계속 달리는 사람의 이야기도 참고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