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가 하나의 투자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그 투자 방법은 여전히주먹구구식이다. 

자신이 가상화폐에 투자한 순간부터 "가즈아"를 외치고, 가격이하락하기 시작하면 "존버"를 외친다. 

이것은 투자가 아니라 투기일 뿐이고, 기술이 아니라 기도다.

가상화폐도 차트가 있다는 것을 잘 모른다. 혹은 차트가 있다는 것은 알지만 주식처럼 기술적 분석은 불가능하다고 말하고, 차트를 보고 투자하면 다 망한다고 말한다. 

하지만 모르는 소리다. 가상화폐 투자도 차트를 보고 기술적 분석을 하는게 가능하다. 

다만 주식 차트와 가상화폐 차트는 다른 성격이라는 것만 기억하면된다. 

주식시장과 다르게 상하 제한이 없고, 24시간 내내 거래가 가능하다. 그래서 주식 차트의 기술을 적용하면 틀릴 수밖에 없다. 

가상화폐에는 가상화폐에 맞는 기술적 투자방법이 있다.

이 책에서는 가상화폐 판에서 통하는 차트 분석법과 보조지표 사용법을 알려준다. 

추세선을 이용한 가장 기초적인 투자법부터, 볼린저밴드, 스토캐스틱 모템지표를 이용해 투자 타이밍을 잡는 법까지, 실전에 통하는 분석법을 담았다.

이 분석법이 실전에서 통할지 어떻게 확신하느냐고 묻는다면 이 책은 저자의 실패와 성공이 고스란히 담긴 사례라고 말해주고 싶다. 그야말로 피, 땀, 눈물이다.

제1장은 기본적인 차트 이론을 설명합니다. 

차트매매를 할 때 필요한 가장기초적인 부분부터 보조지표를 활용하는 방법까지 담았습니다. 

초보 투자자가 가장 먼저 도전해볼 수 있는, STCH MTM 지표의 골든크로스 · 데드크로스를 활용한 매매 방법부터 시간차를 활용한 추종매매 방법까지 실전 예제와함께 설명하므로 공부와 연습이 가능합니다. 

기초적인 부분부터 다루고 있기때문에 차트매매를 배우고 싶은 초보 가상화폐 투자자에게 확실히 도움이 될것입니다. 

더불어 중급자에게는 더욱 확실한 이론적 뒷받침이 될 것이며, 앞으로 발간될 수많은 가상화폐 차트 실전서의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투자 방법이 사람마다 다르듯 차트매매 타이밍이나 활용하는 보조지표 또한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여러 투자 방법을 익혀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면 책을 100% 이상 활용하는 것입니다. 

저의 차트매매 방법에 독자만의 스타일을 입혀 나가시면 책을 200% 이상 활용하는 것입니다.

등락이 심한 가상화폐 시장에서 매매 타이밍 공부를 해놓는다면 상승장에서 조금 더 수익을, 하락장에서 최소한의 손실을 낼 수 있으므로 장기적으로 누적수익을 극대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장 가격에 도달 했을 때 ‘대응‘의 목적이 더 크다.

차트가 정말 맞지 않다면 수많은 차트 분석 사이트는 문을 닫고, 나의 수강생들은 내 강의를 듣지 않았을 것이다.

차트 분석이 익숙해지면 가격의 흐름 속에서 수익을 낼 수 있고 사놓고 무작정 오르길 기도하거나 "가즈아!" 라고 외치기보다 매도시점을 고려하게 될것이다. 

호재나 악재 정보를 빠르게 접하는 것은 매매를 쉽게 해준다. 

거래는 심리게임이고 차트는 심리학 서적이다.

차트를 모르고 거래하면 눈감고 기부하는 것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