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에 대한 불안이 돈에 대한 의식을 바꾸었다.

돈에 대한 불안이 인간관계를 바꾸었다.

돈에 대한 불안이 일하는 방식을 바꾸었다.

돈에 대한 불안이 인생을 바꾸어 갔다.

세상에는 두 부류가 있다. 돈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과 고생하지 않는 사람.

늘 돈 문제에 스트레스만 받으면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이 있는 한편, 돈에 대한 불안감을 최대치로 올려 정말 확실하게 돈을 버는 사람이 있다.

돈에 대한 불안감을 원동력으로 바꾸었다. 그랬더니 돈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지금은 내가 하고 싶은 일만 한다. 그것도 내가 일하고 싶을 때만 한다. 이 세 가지를 손에 넣게 된 것이다

당신의 저축액이 얼마나 되든, 월급이 얼마나 되든, 일이 잘 풀리든 안 풀리든 현재 상황은 전혀 상관없다.

당신은 더욱더 부자가 될 수 있고, 더 풍족한 삶을 살 수 있다. 생각만큼 어렵지 않다. 당신은 그저 현재 돈 때문에 느끼는 불안이 얼마나 큰지, 그 크기만 재면 된다.

나를 포함해 돈 잘 버는 사람들도 하나같이 불안하다. 그 불안한 마음이 ‘돈을 벌겠다’는 의지가 되고, 어떤 생각과 습관을 만들어 행동하게 만든다. 당신도 이들처럼 행동하면 된다.

나를 포함해 돈 잘 버는 사람들도 하나같이 불안하다. 그 불안한 마음이 ‘돈을 벌겠다’는 의지가 되고, 어떤 생각과 습관을 만들어 행동하게 만든다. 당신도 이들처럼 행동하면 된다.

지금까지 해 온 생각과 행동을 갑자기 바꾸려면 당연히 용기가 필요하다.

그러나 불안해하지 않고 무엇도 바꾸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

별능력 없는 나도 부자가 되었다. 당신도 마음껏 돈 버는 삶을 살 수 있다.

돈에 대한 불안으로 돈 버는 기술을 익히면 돈 버는 속도도 빨라진다. 무엇을 어떻게 바꿀지는 이 책으로 시작하라

애초에 돈이란 노동의 대가다. 그러므로 떳떳하지 못하다고 느낄 이유가 전혀 없다.

게다가 내가 받는 금액은 내가 하는 일의 가치를 나타낸다. 그러니 돈 많이 버는 것을 자랑으로 삼아도 좋다.

투자에도 당당해져야 한다. 내가 어떤 기업을 응원한 결과로 배당받는 것이기 때문에 누구에게도 부끄러울 일이 아니다

사회에서 인정받을 정도로 성공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은 무엇이 다를까? 바로 ‘행동했는가, 아닌가’이다.

성공한 사람은 행동했기 때문에 거기에 따라오는 위치와 결과를 손에 넣은 것이다.

행동만 했으면 성공 못 할 사람이 어디 있겠냐고 반론할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아직 행동조차 안 했으면서 쉽게 성공할 리 없다고 단정 지어 버려서는 안 된다.

높은 산의 정상은 산기슭에서 올려다보면 매우 높이 있는 것 같다. 그 산을 오른 적 없는 사람에게는 산꼭대기까지 가는 것이 자기에게 무리라고 생각할 것이다.

‘어쨌든, 한번 올라가 볼까?’

반면 정상에 오르기 위해 행동한 사람은 그 경험을 손에 넣게 된다.

산꼭대기까지 등반한 것이 그다지 어렵거나 특별하지 않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나도 한다면 하는 사람이다.’

다른 사람이 하는 근거 없는 말에 속지 말고, 자기 마음의 솔직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한다.

마음속에서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그것을 장래 목표로 정하고 행동하기를 바란다.

그 목표가 불안감을 키워 행동하는 데 망설임을 없앨 것이다.

성공한 사람이란, 바로 미래의 당신이다

‘진짜 부자는 어떻게 해서 돈을 불릴까?’

‘어떻게 하면 빚을 빨리 갚을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을까?’

부자는 모든 행동을 투자로 연결한다는 것이다.

나도 인생의 큰 목표를 정했다.
 
‘내 마흔 살 생일까지, 이후부터 일하지 않고도 생활할 수 있는 자산을 만들겠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부자가 하는 대로 따라 할 필요가 있었다.

돈에 대해 불안해하지 않으면 우선 돈을 쓰고 보게 된다. 그런데 부자는 쓸데없이 낭비하지 않고 미래의 자신에게 투자한다.

우리도 부자처럼 생각하지 않으면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다.

부자가 된 듯 행동하면, 돈 되는 생각이 몸에 배고 어떤 일이든 바라보는 태도가 달라진다.

‘부자 되는 날’을 정한다
딱 10년 뒤, 나는 노후 자금 3억 원을 모은다

"부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나는 강연과 세미나에서 이런 질문을 자주 받는다. 보통은 질문한 사람의 조건에 맞추어 조언하지만, 실상 내가 하는 모든 답은 똑같다.
 
언제까지 부자가 될지 정하면 된다

우선 목표 달성 기한을 정하고 자기가 이루고 싶은 모습을 구체적인 이미지로 그려야 한다.

그리고 그 이미지를 계속 머릿속에 떠올려야 목표를 달성할 가능성이 커진다.

사람은 자신이 상상한 것 그 이상의 사람이 될 수는 없다

성공한 사람은 사소하고 작은 요소도 자기에게 앞으로 어떻게 영향을 미칠지 예상한다. 그리고 자신은 어떻게 움직일지 그려 본다.

나는 마흔 살 생일까지 자산을 키워 이후에는 일하지 않고도 생활하겠다고 결심했다. 나는 이렇게 계획을 세우기만 해도 불안해졌는데, 놀랍게도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 지금 반드시 해야 할 일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게다가 망설이지 않고 직진하게 되었다.

자신이 되고 싶은 모습을 구체적으로 그리자.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안테나가 서고, 필요한 정보와 방법을 찾게 된다.

설사 이루기 쉽지 않은 꿈이라도 전혀 상관없다. 우선 머릿속에 아주 세세한 바람까지 구체적으로 이미지화하라. 그곳으로 향하는 길이 보일 것이다

강한 욕망은 목표로 돌진하는 큰 원동력이 되기 때문이다. 그러니까 욕망은 강할수록 좋다. 실제로 욕심이 매우 큰 사람일수록 높은 동기를 가지고 일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