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은 이렇다. 우리에게 부정적인 말을 하는 사람들을 피할수는 없으며, 그들은 결코 완전히 만족하는 법도 없다.
그들은스스로 충분하다고 믿지 못하기 때문에 무언가에 항상 위협을느낀다.
당신이 숨어 있건 빛나건 상관없다. 그러니 그런 이들에게 주의를 기울이는 일은 이제 그만두자.
자신의 일부를 억압하거나 다른 이가 당신을 비하하는 것을 그냥 놔두는 것은창조주가 당신에게 건네준 당신에 대한 사용설명서를 무시하는 것이다.
내가 확실히 아는 것은 이렇다. 우리는 몸을 줄여서작아지도록 설계된 것이 아니라 더 활짝 피어나도록 만들어졌다.
더 뛰어나게, 그리고 더 비범하게, 당신은 자신을 가득 채우기 위해 모든 순간을 사용하도록 지어진 존재다.
나는 의도의 원칙을 알고 나서, 문제는 다른 사람이 아닌 바로 나에게 있었음을 알게 되었다.
자신의 진실한 내면에서 우러나는 일만 하겠다고 결심했건만, 실제로는 남들을 위해 그일을 하면 내 기분이 좋아질 것 같은 일을 했을 따름이었다.
내가 확실히 아는 것이 있다면, 지금 당신의 상황이 어찌 되었든 그 상황이 만들어진 데 큰 역할을 한 것은 바로 당신이라는 점이다.
우리는 살면서 겪는 모든 경험, 즉 생각 하나하나와선택 하나하나를 통해 우리의 인생을 만들어간다.
그리고 그러한 생각과 선택 밑에 깔려 있는 것이 우리의 가장 은밀한 의도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어떤 상황에 부닥치더라도 결정을 내리기 전에 먼저 나 자신에게 한 가지 중요한 질문을 던진다.
이일을 하려는 나의 진정한 의도가 무엇인가?‘
인생에서 내가 저지른 가장 큰 실수들은 언제나 내가 다른 이에게 나의 힘을 주었을 때 일어났다.
나는 다른 사람이 내게 주는 사랑이 내가 나에게 주는 사랑보다 중요하다고 믿었다.
당신은 그 길에서 하루도 더 시간을 낭비할 이유가 없다. 당신은 다시 시작할 수 있다.
새로운 출발은 자신의 내면을 바라보면서 시작된다.
당신의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것들을 쳐내고이제껏 무시해왔던 내면의 속삭임에 주의를 기울여보자.
바깥일이 매우 혼란스럽고 스트레스가 쌓인 때일수록 자신의 내면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마음을 조용히 가라앉혀야 한다.
내면의 본질적 영혼이 이끄는 곳에 닿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은 그것뿐이다.
이러한 깨달음에도 불구하고 그 관계를 끝내는 데는 1년이더 걸렸다. 나는 상황이 좋아지기를, 그가 변하기를 바라며 계속 기도했다. 그러나 그는 변하지 않았다.
그래서 나는 이 관계를 끝낼 힘을 주십사 하고 기도하기 시작했다. 나는 기도를 하고 기분이 나아지기를 기다렸다. 기다리고, 또 기다렸다. 내 낡은 행동 양식을 되풀이하면서 계속 기다렸다. 어느 날 문득 깨달음이 찾아올 때까지 그 모양이었다.
내가신을 기다리고 있는 동안, 신은 나를 기다리고 계셨다.
내가 나를 위해 준비된 삶을 살아갈 것인지, 아니면 현재의 삶에 질식당할 것인지 결정을 내리기를 신께서는 기다리고 계셨다.
이윽고 나는 내 모습 그대로가 괜찮다는 진실을 발견했다. 나 혼자로도 전적으로 충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