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는 돈 걱정하고 살 필요가 없다고 한번 상상해 보세요! 바로 그 기분을 자동 부자들은 평생 느끼면서 삽니다. 그리고 여러분 역시 곧 그렇게 살 수 있습니다.

매일 하는 일을 바꾸지 않는 한

당신의 인생은 결코 바뀌지 않는다.

성공의 비결은

당신의 일상 속에 있는 것이므로.

존 맥스웰

첫째는, ‘총수입의 10%를 자신에게 먼저 투자하라’는 겁니다.

둘째는, ‘그 투자를 자동화하라’는 것이죠.

그리고 셋째는 이것입니다.

집을 사고, 그 대출금을 자동으로 갚아라

옛말에도 있듯이, 집주인은 부자가 되고 세입자는 가난을 면치 못하게 마련입니다.

단순히 돈보다도, 집을 소유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감정’이 더욱 중요합니다. 자가 소유주는 현재 살고 있는 곳이 자신의 것이며, 자신이 부를 늘려가는 중이라는 사실로부터 안정감을 얻게 됩니다.

만약 현재 세입자의 삶을 살고 있다면, 자신 소유의 집을 마련하는 것이 우선순위가 되어야 합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 정말 필요한 것은 딱 3가지입니다.

첫째, 수입의 10%를 자신에게 먼저 투자하기로 결심한다.

둘째, 투자를 자동화한다.

셋째, 집을 사고 대출금을 조기에 갚는다

정말 대단한 부자들은 돈이 자신을 위해 일하게 할 뿐 아니라 다른 사람의 돈까지도 자신을 위해 일하게 만들지요. 집을 사는 것도 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은행의 돈을 활용해 부를 얻는 것이니까요.

정말 대단한 부자들은 돈이 자신을 위해 일하게 할 뿐 아니라 다른 사람의 돈까지도 자신을 위해 일하게 만들지요. 집을 사는 것도 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은행의 돈을 활용해 부를 얻는 것이니까요.

오늘 집세로 낸 바로 그만큼의 돈으로 내일 집을 살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집을 사는 건 사실 어찌 보면 가장 쉬운 단계죠. ‘어떻게 갚을까’를 파악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이 점에서 보자면 올바른 모기지론 선택이 성공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화를 걸어 다음 주 금요일부터는 2주에 한 번씩 대출금을 갚고 싶다고 말하고 2주 상환 방식을 운영하는지 알려달라고 하세요. 기억해야 할 점은, 그렇다고 재대출을 한다거나 기존 모기지론을 변경하는 건 아니라는 것입니다. 다만 약간 다른 방식으로 모기지론 대출금을 갚을 수 있는 서비스에 관한 것이죠. 2주 단위로 상환액을 갚을 수 있는 서비스 말입니다. 여러분이 대출받은 기관에서 그런 프로그램을 제공할 가능성이 있으니까요.

월 200이 아니라
2주씩 100

매년 한 달 치의 모기지론 상환액을 더 내는 만큼의 효과가 있습니다

. 한 달마다 갚던 금액의 절반을 2주마다 갚으면, 1년에 26번 갚는 것이고, 이는 13번의 완납과 같은 셈이니, 1년 12번보다 상환 횟수가 한 번 더 많은 것이죠.

다시 강조하지만, 이 방식이 효과를 거두려면 ‘자동화’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매달 상환액을 10% 추가로 입금하는 걸 놓칠 수도 있으니까요.

인생에서는 언제나 일이 벌어지게 마련이고, 그때마다 당신은 ‘이번 달에는 추가로 상환할 수 없을 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었어’라고 변명할 수 있을 테니까요.

이런 함정에 빠지지 않는 방법은 자동화뿐입니다. 모기지론 상환이 계좌에서 자동으로 이체되도록 해놓아야 합니다.

• 별도의 수수료 없이 추가 상환이 가능한가요?

•이에 대한 답이 반드시 ‘네’여야 합니다. (조기상환 시 수수료를 부과하는 모기지론에는 가입하지 말아야 합니다.)

• 정해진 모기지론 상환액 외 추가금을 입금했을 때, 이 추가금이 원금 상환에 사용된다는 걸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제대로 실행하기만 한다면 이 작은 아이디어 하나가 이 책값의 3,000배에 달하는 이익을 여러분에게 되돌려 줄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한 건, 더 빨리 부자가 되고 더 빨리 은퇴하도록 해줄 수 있다는 것이죠. 다시 한번 ‘아는 것이 힘’이라는 속담을 증명해 보기 바랍니다.

□ 아직 자신 소유의 집이 없다면, 이제는 집주인이 되겠다고 결심하라.

□ 집을 사는 데 얼마를 감당해야 하는지 확인해 보라.

□ 어떤 방식으로든 모지기론을 조기에 상환하겠다고 결심하라.

□ 모기지론 상환 방식에 대해 해당 프로그램이나 은행의 절차를 체크하라.

□ 모기지론 상환을 반드시 자동화하라.

평소에 큰돈이 나가는 것은 신경 쓰면서

사소하게 작은 돈이 나가는 것들은 신경을 덜 쓴다.

하지만 이게 반복되면

크나큰 지출로 이어진다는 걸 명심해야 한다.

워런 버핏

"돈을 빌려도 되는 유일한 순간은, 집처럼 가치가 올라가는 뭔가를 살 때뿐"이라고.

카드빚은 갚고 싶지만 여전히 지갑에 카드를 넣어두고 다니는 건 마치 금주 선언을 하고는 여전히 술병을 들고 다니는 알코올 중독자나 다름없습니다.

카드빚이 있는 사람들에게 저는 이렇게 제안합니다. 자신에게 먼저 투자하기로 결심한 금액이 얼마든지, 그걸 반으로 나눠서 그중 50%는 자신에게 투자하고, 나머지 50%는 빚을 갚는 데 사용하라고 말이지요.

빚을 모두 갚을 때까지 저축은 시작하지 말자는 생각으로 모든 돈을 오직 빚 갚는 데만 쓴다면, 미래를 위한 저축을 시작하기까지 그야말로 몇 년이 걸릴지 모를 일입니다.

그건 너무도 부정적인 접근법이라서 그런 방식으로 따르는 사람들은 쉽게 낙담하고, 일찍 포기해서 실제 저축하는 데 이르지도 못하기 십상이지요.

저는 이 시스템을 ‘과거는 청산하고 미래에 투자하기’라고 부릅니다. 한번 시도해 보시면 반드시 효과가 있다는 걸 알게 될 겁니다.

말하기 전에 들어라. 글쓰기 전에 생각해라.

투자하기 전에 조사하라. 비난하기 전에 기다려라.

기도하기 전에 용서하라. 포기하기 전에 노력하라.

은퇴하기 전에 저축하라. 죽기 전에 주어라.

윌리엄 A 워드

"우리가 번 돈이 생계를 꾸리고,

우리가 베푼 돈이 인생을 꾸린다."

_윈스턴 처칠

이 책을 사고 여기까지 읽었다는 점만으로도 당신은 한층 특별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돈을 다루는 책을 사는 사람은 많지만, 정작 끝까지 제대로 읽는 사람은 매우 적지요. 그러니 우선 축하합니다. 저는 이 책을 통해 여러분이 자신의 인생에 장기적으로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단순한 행동들을 실천해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됐기를 바랍니다.

단지 그 결과만을 바라볼 것이 아니라 부자가 되는 여정 자체를 즐기기 바랍니다

자신의 미래를 바꾸는 동시에 현재의 삶까지도 변화시키는 계획인 겁니다.

돈은 좋은 것이고 저는 여러분이 원하는 부를 이루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저는 수많은 부자들과 가난뱅이를 봐 왔지만, 역시 부자가 훨씬 낫더군요. 하지만 돈이 인생에 의미를 부여해 주지는 못합니다. 정말 그렇더군요.

오히려 베푼 사람에게 더 큰 이익이 돌아가는 것이죠. 더 많이 베풀수록, 더 많이 돌려받는 겁니다. 기쁨과 사랑, 부와 인생의 의미가 배가되어 자신에게 되돌아옵니다.

보통 이렇게 말하죠. ‘더 많이 베풀수록 더 많이 행복해진다’라고. 단지 감정뿐만이 아니라, 신기하게도, 베푼 사람에게는 더 많은 돈까지 되돌아옵니다. 왜냐고요? 베푸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풍요’를 자신의 인생에 더 잘 끌어들이기 때문이죠.

보통 이렇게 말하죠. ‘더 많이 베풀수록 더 많이 행복해진다’라고. 단지 감정뿐만이 아니라, 신기하게도, 베푼 사람에게는 더 많은 돈까지 되돌아옵니다. 왜냐고요? 베푸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풍요’를 자신의 인생에 더 잘 끌어들이기 때문이죠.

반복적으로 하는 행위가

곧 자기 자신이다.

탁월함이란

행동이 아닌 습관으로 완성된다.

아리스토텔레스

적어도 수입의 5%를 퇴직연금에 투자하고 절세 효과를 누리라는 것이었죠. 나아가 총수입의 12.5%(하루 노동시간의 1시간분)까지 투자 비율을 올리는 게 이상적입니다.

제가 말한 것처럼 자동 부자 되기가 그렇게 쉽다면, 대체 그토록 많은 사람들이 그 길을 걷지 않고 있는 걸까요? 안타깝게도 그게 인간의 본성입니다. 해야 한다는 걸 알면서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실천하지 않는 거죠.

기다려서는 안 됩니다. 자동 부자 습관은 간단한 원칙들로 구성돼 있으며, 결코 실천하기에 어렵지 않습니다. 그저 시작하기만 하면 되지요.

결국 진정한 부富란 단순히 돈이 많은 것이 아닙니다. 진정한 부자가 되려면 ‘어떻게 사느냐’가 가장 중요하지요. 더 많이 나눌수록 더 많이 돌려받게 돼 있습니다. 자신이 감당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그 이상의 기부를 실천해 보고, 과연 얼마나 큰 보상이 자신에게 돌아오는지 확인해 보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이 자동 부자 프로그램의 어떤 내용이 가장 마음에 들었느냐에 상관없이, 반드시 자신에게 던져야 할 한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바로 "안 될 이유가 뭐 있어?"이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