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가 온다 - 개인의 삶과 가치, 개성과 욕망을 소비하는
최태원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의 삶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많아짐으로써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해 고민하고 그것을 찾고 그것에 맞추어 사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획일화된 요소들을 장착하고 그것을 따라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만의 독특함을 강조하기도 하고 남들과 다른 삶을 살길 바라는 욕구가 커지면서 다양화되고 있기도 하다. 내가 좋아하는 것, 내가 관심있는 것에 초점이 맞추어지면서 업계들은 다양한 욕구에 발맞출수 있는 콘텐츠들을 내놓고 있다. 여기에 라이트스타일의 분석이 필요하다. 이 책에서 라이프스타일을 처음 설명하면서 개인심리학을 개척한 알프레드 아들러에 대해서 언급한 부분이 꽤 흥미로웠다. 아들러가 인간은 창조적이고 능동적인 선택에 의해 자기 삶을 결정할 수 있으며 인간 행동은 삶에 대한 목적성에 더 큰 영향을 받는다고 주장했다고 언급하면서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 시대에 살고 있고 앞으로 더 많은 정보들이 필요할 것을 예상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의 특징을 설명하며, 이미 성공한 비즈니스를 예로 들어가면서 앞으로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는 어떠하면 좋을지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각각의 내용들이 너무나도 명료하고 전문적이라 관련 분야에 대해서 확실히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편집과 사진자료는 시각을 즐겁게 해주었다. 앞으로의 사업들은 라이프스타일을 간과해서는 커나갈 수 없으며 고객들이 개인의 목적과 삶의 가치에 대해서 이토록 관심을 가지는 한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는 끝없이 다양한 형태로 발전하여 평생 고객을 확보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재미있게 새로운 시선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개인적으로 참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