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2-3 매직 : 간단하지만 강력한 마법 같은 3단계 자녀교육법
토머스 W. 펠런 지음, 정유진 외 옮김 / 에듀니티 / 2018년 1월
평점 :
품절
아이를 키운다는 것에 생각보다 많은 시간의 인내와 사랑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은 육아를 해본 사람들은 느꼈을 것이다. 그것이 때때로 힘든 상황이나 마음과 맞물려 유지되지 않을 때에는 아이에게나 어른에게나 힘겨운 시간을 가져다주고 그런 시간을 지난 다음에는 후회를 하기도 하고 잊어버리기도 한다. 그렇게 부모의 양육태도는 결정되고 그것에 따라 아이의 양육환경이 바뀌기에 아이에게 그것들이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 책은 매직이라는 이름이 붙을 정도로 아이들을 양육하는 데 마법같은 시간을 가져다줄 수 있는 비법이라는 설명을 하면서 아이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1-2-3 매직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 양육법은 세 가지 비법을 말하고 있으며, 그 비법을 가지고 또 다시 3단계로 양육할 것을 권하고 있다. 육아에 어떤 법칙을 적용한다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일지도 모르겠다. 수많은 성향과 상황들 속에서 이런 비법들을 잊지 않고 아이를 대하는 것이 더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아이들에게 꼭 그 시기에 해주어야 할 것들과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을 짚어줌으로써 아이의 성장에 도움이 되고 부모도 성장할 수 있는 팁을 제시해주고 있는 이 책을 통해 평소 해결되지 않았던 양육에의 문제의 해결점을 찾아보거나 앞으로의 육아에 기억하고 싶은 마음가짐들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