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답을 찾는 힘 - 인생이 잘 풀리는 5가지 질문
호리에 노부히로 지음, 노경아 옮김 / 예문아카이브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작가는 사단법인 코칭 칼리지이 대표이사이다. 2015년에 악성 림프종 진단을 받았으나 2016년에 완치할 정도로 긍정적인 생각의 힘을 믿고 있는 사람이었다. 이 책은 그렇게 자신이 암을 극복할 때 꼭 필요했던 자문자답의 힘을 독자들에게 전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한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우리가 하루에 자기 자신에게 이토록 많은 질문을 하고 있는지 전혀 인지하지 못했다. 이것은 따로 의식하지 않아도 저절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기억하지 못하는 것이라고 한다. 자기 자신에게 그토록 많은 질문을 한다는 것조차 알 수 없었기 때문에 자신에게 스스로 하는 질문에 대해서도 그리 신경을 쓰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이 책에서는 첫 질문의 중요성을 처음으로 이야기할 정도로 그것이 꽤 중요한 모양이다. 우리는 효과적인 자문자답을 할 수 있고, 이것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성공적인 체험의 결과들이 쌓이면 점점 더 자신에게 던지는 질문에 대해 고민하게 되고 첫질문을 잘하게 되면 효과적으로 자문자답할 수 있어 질문하고 답하는 능력 자체도 점점 더 향상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이렇게 자문자답이 우리의 인생에 당면한 문제들을 해결할 때, 혹은 이렇게 거창하지 않더라도 우리가 하루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생각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이유는 이런 질문들과 답을 통해 실천을 하게 되고 행동하게 되기 때문이다. 어떤 생각도 그것만으로 우리를 성공적으로 이끌 순 없다. 그것을 실천하게 하는, 행동하게 하는 그 힘의 원천이 바로 질문과 답이 되는 것이다. 그것도 바로 자문자답 말이다.


 이 책에서 이야기한 가짜욕망이 아닌 진짜욕망을 찾고 자신의 선택이 대안중에 최선이길 바란다면 끊임없이 자기 자신에게 올바로 질문하고 그것에 대한 답을 스스로 찾을 수 있길 바란다. 그것이 바로 자신과 주변을 함께 성장시키고 어제와 다른 오늘을 만들 수 있는 힘의 원동력이 되어주길 바란다. 누구나 바라는 인생이 잘 풀리는 방법 중 하나로 제시된 이 자문자답의 힘을 여러가지 성공사례에서 만나보고 자신의 삶에서 적용시켜 본다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