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의 절세법 - 창업과 사업에 필요한 것만 쏙쏙 골라 넣은 '군더더기 제로'의 술술 읽히는 알짜 절세 Q&A
김성은 지음 / 앵글북스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업을 시작하고 내년에 처음으로 사업자로서의 세금을 내게 되는데, 아직 세금신고를 하지 않은 상태라 다양한 책을 통해 꼭 알아야 할 것들에 대해 알아두고 있는 상황이다. 세법은 계속해서 조금씩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그 시기에 맞는 세법을 정확히 알아야 정확한 세금계산이 정확하겠지만, 대략적인 큰 틀을 읽는데는 이렇게 간략하게 세법을 설명하고 있는 책을 읽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다.

   

  사장님의 절세법은 사업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 세법의 기본에 대해 대략적으로 살펴볼 수 있고, 혹시 궁금했던 상황인데 어디에 물어보면 좋을지 알 수 없었던 내용들에 대해서 Q&A 방식으로 설명해주고 있다. 이 책은 세법을 공부하기 위한 수험서도, 실제 세금계산서를 작성하기 위한 실전서적도 아니기 때문에 세법이라는 틀 안에서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돈의 흐름을 관리하고 정리하면 좋을지 살펴보는데 의의를 두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있다. 권리금도 비용처리가 되는지, 사업자가 물건을 사고 개인카드로 결재했을 경우에는 어떻게 처리하면 좋은지, 리즈가 좋은지, 렌트가 좋은지, 세법의 관점에서 어떻게 관리하는 게 좋은지 대략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에 궁금했지만 답을 알 수 없었던 질문들에 대해서 어느 정도 해결점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실제 회계법인들을 거쳐 회계감사와 내부회계관리제도를 구축한 경력으로 세법에 있어서는 전문가인 저자의 책이기에 정확한 설명으로 절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서 실질적인 도움도 받을 수 있다.


  사업이나 창업을 시작했다면 영원히 모르고 가기에는 불안한 세법에 대해서 대략적으로 훑어볼 수 있는 책이었다. 지금 현재 궁금한 부분들만 찾아봐도 충분히 도움받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