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여자는 가슴뛰는 삶을 포기 하지 않는다
정현혜 지음 / 다담북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에 읽은 '아줌마'의 삶에 관해 적은 책 중에서 가장 신통방통하고, 통쾌한 기분이 드는 책이었다. 읽으면서 정말이지 스트레스가 확 해소되는 느낌이었다. 세상에는 운 좋게도 좋은 환경에서 삶에 만족하며 행복하게 살아가는 여성들도 있지만 가정에서 일어나는 여러가지 문제에 갈등하고 고뇌하는 여성들도 존재한다.결혼을 하기 전에는 그 어느 누구도 확실하게 알려주지 않았던 지긋지긋하고 힘들기만 한 '아줌마'의 삶. 이 책은 삶의 무게에 짓눌리고 앞으로 어떻게 살아나갸아 할지 도저히 알 수 없이 답답한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남의 편인 남편, 하루도 맘편할 날 없는 시월드, 늘 내 도움을 갈구하는 아이들, 엄마, 며느리, 부인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다보면 어느새 존재가치가 없어진 나라는 존재. 그런 삶을 위로하고, 주인공으로 자신의 삶을 꾸려나갈 수 있도록 힘이 되어주고, 인생을 진정으로 즐기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는 친절한 지침서인 이 책은 '아줌마'로서의 자신의 삶에 고민이 있는 나같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책이었다.

 사소하지만 막상 자신을 위해 하지 못했던 일들을 발견하고 싶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길 권하고 싶다. 가슴 속에 꿈이 있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기울였는지 들여다보라. 자신의 다른 역할들 때문에 자신의 꿈은 늘 뒷전이 되지는 않았었나 생각해보고, 지금은 누가 뭐라든 그 꿈을 향해 조금씩 보이는 노력들을 할 때가 된 것 같다. 꿈꿀 수 있는 나이에 유통기한은 없기에.

 조금만 이기적으로 자기자신을 들여다보고, 남들보다 자신을 조금 더 위한다면 현재보다는 미래가 더 아름답지 않을까?

 자신을 사랑하는 여성들이여, 이 책을 읽고 많은 기운을 얻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