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속에 못 들어간 돼지 - 뇌의 구조와 기능 내인생의책 돼지학교 과학 5
백명식 글.그림, 김중곤 감수 / 내인생의책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돼지학교의 과학 시리즈는 재미있는 그림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돼지삼형제를 따라 박사님을 만나러 다녀보면 어려운 과학들을 쏙쏙 이해할 수 있게 된다.

한 가지 주제에 대해서 그 분야의 전문가가 감수해 정확하고 확실한 정보만을 제시하고 있고, 정보들에 대해서 하나씩 꼼꼼하게 읽고 정리하는데 생각보다 오랜시간이 걸렸다.

요즘 이루어지고 있는 초등 통합교과 과정에 부합하는 전개인 것 같다. 이야기로 주의를 환기시킨 후에 거기에 관련된 과학내용을 제시하고, 더 알아보기로 정확한 정보를 아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으니 말이다. 아이들에게 그저 교과서로 설명하는 것과는 다른 접근이 될 것 같고, 기억하기도 이해하기도 쉬울 것이다. 귀엽게 그려진 돼지 삼형제들은 여러 가지 미션을 수행하면서 시행착오도 겪게 되고, 궁금한 것들을 박사님과 함께 이야기해 가면서 더 자세히 주제에 대해서 이야기하게 되는데, 그것들이 다 그림으로 표현되어 있으니 접근이 쉬울 것 같다.

이번에는 뇌의 구조와 기능에 관련된 내용이었는데, 박사님을 따라 돼지삼총사가 들여다본 인간의 뇌는 대뇌,소뇌,뇌줄기로 이루어져 있고, 각각의 역할들이 있으며, 우뇌와 자뇌로 나누어 설명하기도 하고, 신경과 척수에 관한 설명까지 하고 있어서 뇌에 대해서 궁금했던 것들을 자연스레 배울 수 있다. 사람이 기억을 어떻게 해서 하게 되며, 뇌가 언제까지 발달할 수 있는지, 기분이 좋은 이유와 뇌의 상관관계, 인공지능 로봇의 의미까지, 뇌를 떠올리면 궁금할 수 있는 여러가지 것들에 대해서 꼼꼼하게 설명되어 있다.

상상력과 탐구심을 자극하고 정확한 과학지식을 알려주는 돼지과학시리즈는 그저 쉽게 웃으면서 읽을 수 있는 그림책이 아니라 아이들이 과학에 쉽게 다가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