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부방의 여왕 - 이웃집 선생님에서 국내 최고 영어공부방 키즈엔리딩의 CEO로 거듭나다
원영빈 지음 / 쌤앤파커스 / 2013년 8월
평점 :
요즘은 곳곳에 개인과외 형태의 공부방이 자리하고 있고, 일대다 수업형태인 학원에 비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특히, 아이를 낳고 키우면서 할 수 있고 소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다는 생각에 많은 주부들이 뛰어들기도 하지만,
아주 특별히 이름을 알리거나 인기가 있는 공부방이 되긴 참으로 힘들다. 시장이 그만큼 넓다보니, 경쟁력은 필수 조건이 되는 것 같다. 이 책은 작가가 공부방을 준비하고 성공을 이룬 스토리를 전하면서, 시행착오를 겪은 부분과 성공사례들을 엮어놓아서 공부방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개인적으로 가장 재미있게 읽었던 부분은 작가의 뉴질랜드 정복기? 낯선 땅에서 처음 겪는 것들 앞에서, 아이를 위한 그 마음 하나만으로 모든 것을 헤쳐나가는 고군분투기였다. 정말 박진감이 넘치고 가슴이 조마조마한 순간이 많아서인지 책을 놓고서라도 한참동안이나 가슴이 뛰었던 것 같다. 내가 같은 상황이었더라도 그만큼 해낼 수 있었을까하는 생각도 들었고, 힘을 얻기도 했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뉴질랜드에 영어캠프를 가는 것을 계획하고 수차례 옮긴 것에 박수를 보내면서 읽기도 했고, 그것을 그만둘 불상사를 겪었을 때 마음이 아프기도 했다.
하지만, 이 모든 값진 경험들이 일으켜 만들어준 키즈앤리딩, 아이들에게 영어동화책을 읽게 하고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터득하게 만들어주는 자연스러운 공부시간이 참 의미있었을 것 같다. 책 후반부에 있는 구체적인 원생모집이나 학부모 상담법, 인테리어 부분은 실제 창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에게나, 창업해서 운영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모두다 자극이 되어줄 공부방의 여왕, 공부방 관계자들은 한번씩 꼭 읽어볼 수 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