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그렇게 살았을까 - 나를 찾아 떠나는 3일간의 가치 여행
정진호 지음 / 아이지엠세계경영연구원(IGMbooks)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저절로 살아지고 있다고 느낄만치 내 삶에 의욕도 애착도 없었던 것은 아닐까?

이 책을 읽는동안 어쩌면 죽은체 살아가는 것과 같은 반복된 삶에 몸을 맡긴 체 살아가는 내 삶에 활력을 불어넣어 숨을 쉬게 해주고 싶다는 의지가 생겼다.

나보다 더 잘 나가는 사람들의 피나는 노력은 외면한체, 부러워만 했던 자신이 부끄러워지기도 하면서 이 책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가슴속에 새기고자 노력을 많이도 했다. 나 자신과 마주보며 절박함을 깨닫기, 나의 역사를 돌아보고 나의 핵심가치를 알고 알릴 것, 이 책에서 전하고자 하는 바는 특히 나 자신을 바로 세우는 일이었는데 그것에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것만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우선 나에 대해서 바로 아는데 조금의 시간을 투자한 다음에는 무엇보다 많은 노력이 필요하겠지만 나를 알아가고 마주보는 것만에는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는 것이다. 사실 이런 시간조차 투자하지 않고 그저 되는대로 살아온 것만 같다는 생각에 후회가 됐다. 하지만 쓸데없는 후회따위를 하고 있을 시간이 없다는 것도 금새 깨달을 수 있었다. 그럴 시간에 이 책에 있는 자기가치경영 워크숍 챕터에 있는 문항들에 대한 답을 스스로 해보면서 자신의 핵심가치를 깨닫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이 책을 읽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 것이다. 지금까지의 삶이 어쨌다 하더라도 조금 더 좋은 방향으로 방향을 바꿔놓고 달려보고 싶다면 꼭 한 번 읽어보면 좋은 책인 것 같다. 잘 흘러가고 있는지 점검해 보기에도 단연 좋을 것이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