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즐겨찾는 매일 레시피 - 국민 요리샘 이보은의 실패 없는 요리 비결
이보은 지음 / 비타북스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첫 요리책, 한국인이 즐겨찾는 매일 레시피.

한국인이라는 부분도, 즐겨찾는이라는 부분도, 매일이라는 부분도 정말 초보주부인 나한테는 정말 딱인 요리책이었다. 지극히 한식을 즐겨찾는 입맛에, 늘 매일 해야하는 밑반찬과 요리들이 하기가 힘들었고, 심지어 즐겨찾기까지 하는 요리들의 레시피를 담은 책이라니 이보다 더 좋은 요리책이 있으랴.

하지만 책을 읽다보니 생각보다 어려운 부분이 많이 있었다. 냉장고에 꼭 갖춰야하는 기본 식재료 부분에 적혀있는 음식은 너무나도 그 종류가 다양하고 복잡했고, 보관방법이 까다롭기 까지해서 읽다가 중도 포기해버렸다. 도저히 기억해서 보관할 자신이 없었고, 이제껏 이렇게 보관하지 않았어도 무탈하게 잘 지내왔기 때문이다. 하지만 어떤 음식이 늘 쉽게 상해버린다거나 고민이었던 사람들은 그 부분만 찾아서 읽고 제대로 된 보관법으로 보관하면 될 것 같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기본 국물 만들기 부분이었는데, 정말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종류의 국물들이 있었고, 이런 국물들을 잘 이용하면 한식요리의 대부분은 멋지게 만들어 낼 수 있을 거라는 자신감도 들었다. 이 요리책에는 정말 많은 종류의 음식들을 만드는 방법을 간단하고 알기 쉽게 잘 설명해두어서 좋았다. 그 종류를 다 세어보진 않았지만 정말 웬만한 음식은 다 있다는 말이 어울리는 것 같다. 아마 우리가 여태껏 살면서 밥상위에서 본 음식들은 거의 다 들어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지금까지 책을 보고 세 가지 음식을 만들어봤는데, 정말 실패없는 이보은 선생님의 요리비결이라고 소개되어 있는 것이 맞아 떨어졌다. 잡채, 불고기, 제육볶음을 만들어봤는데 정말 늘 즐겨먹던 거지만 딱 떨어지는 레시피가 없었던 메뉴들이었다. 매일 레시피에 있는대로 만들어봤는데 꽤 맛있는 것이었다. 앞으로 이 요리책 하나로 만능주부가 될 것 같은 기분좋은 예감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