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재 3800제는 많이 접해봤는데 수학교재로는 처음 접해보았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마더텅의 표지.
딱 필요한 제목과 특장점만 쓰여 있다.

목차와 학습계획표.
이 페이지에는 문제편만이 아니라 해설편의 페이지까지 쓰여져 있고, 학습 날짜를 적고 학습 체크를 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방대한 양의 문제를 어떻게 풀어나갈 것인지 나름의 계획을 세우고 그것을 실천해나가는 과정에서 남다른 성취감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마더텅 3800제는 탄탄한 실력을 쌓고 싶은 아이들에게 매우 적합한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다.
전 범위에 걸쳐 다양한 나이도의 문제가 고르게 배치되어 있어 기본기를 다진 뒤 심화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문제수가 방대해 반복학습이 가능하고 틀린 문제를 통해 약점을 집중적으로 보완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총 4개의 STEP으로 구성되어 있다.
STET 1. 처음 이해하는 자세한 개념 파트에서는 정말 이 단원을 처음 배우는 학생들을 위해 상세한 설명과 중학교 과정에서 알고 있어야 하는 것까지 정리해두고 있어 학습이 연결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지난 학년에 학습했지만 잊은 내용을 다시 점검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STEP 2. 개념을 익히는 기본 문제에서는 기본 개념학습을 통해 익힌 개념들을 기초 난이도 수준의 문제에 적용해 봄으로써 공식을 암기하고 연산을 정돈할 수 있다.

STEP 3. 시험에 나오는 유형 문제에서는 유형별로 문제를 분류해놓고 있으며, 각 유형별로 평가원 기출 문제나 내신에 나올법한 기본 유형의 문제들이 다양하게 출제되어 있다.
이 부분에서 다양한 유형의 문제에 공식들과 개념들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풀어봄으로써 문제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고 실력을 다져나갈 수 있었다.
처음에는 문제수가 많은 것 같다는 생각을 했지만, 방대한 문제 수가 부담스럽게 느껴지지 않게 구성되어 있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STEP 4. 실력 완성 중단원 종합 문제에서는 소단원별로 학습한 내용으로 점검해볼 수 있는 조금은 수준이 있는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었다. 서술형과 응용 문제들을 풀어봄으로써 단원에 대한 이해도를 점검하고 실력을 높일 수 있는 파트라고 생각한다. 사실 이 부분을 먼저 풀고 개념으로 돌아가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다시 점검하며 빈틈을 채우는 방식으로 공부했다. 한 번 공부한 내용이었기 때문에.

해설편은 상세하고 친절해서 혼공하는 아이들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단순한 정답 풀이를 넘어 왜 그런 접근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설명이 있어 사고력을 키우는 데도 도움이 된다.
꾸준히 공부할 수 있는 체력과 완성도 높은 수학 실력을 함께 갖추고 싶은 아이들에게 강력히 추천할 만한 교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