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의 인피니티 스톤을 찾아라 - 영화, 드라마, 예능과 떠나는 랜선 진로 여행
최영숙 지음 / 미디어숲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는 어릴 적 처음으로 혼자 본 영화 '칵테일'을 기억한다.

진로교사가 전하는 진로 이야기가 '혼영'으로 시작하니 더욱더 책 내용에 흥미가 생긴다.

세상 그 어떤 것도 진로와 관계없는 것은 없다.

영상 콘텐츠에서 작가가 끌어올린 질문들이 그의 촘촘한 그물망에 담겨 이 책에 옮겨졌다.

무엇을 하고 있든, 성장하는 중일 것이다.

애쓰고 있는 이 시대의 청소년들을 응원한다는 따뜻한 메시지로 이 책은 시작된다.


'어벤져스:인피니티 워','자산어보','인턴'등 6편의 영화를 통해 숨겨진 재능와 강점을 찾는 법, 공부의 이유, 시간관리법, 행복에 이르는 법, 올바른 직업 의식에 대해 살펴본다.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을 해야하는지 잘 모르겠다면 오히려 다행이다.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열려 있다는 것이기 때문이다라고 말하는 작가의 메시지는 '무기력'한 아이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것 같다.


'일타스캔들','스타트업'등 4편의 드라마를 통해 진로 탐색에 대해 다루고 있다.

타인과 비교하지 말고 자신만의 목표를 세우되, 버거운 목표를 피하라고 한다.

타인의 시선이 자신의 삶의 기준이 되어서는 안 된다.

기업가 정신은 이번에도 등장한다.

롤모델을 찾는 것도 도움이 된다.

자신에게 멋진 미래가 반드시 찾아오리라는 믿음을 가지고, 번아웃을 느낄 때면 스스로 다독이는 능력도 필요하다.


미디어가 주 관심사이자 삶의 일부인 요즘 청소년들에게 그들의 흥미거리를 가지고 딱딱하지 않고 재미있게 진로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신박한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