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나 브랜딩
조연심 지음 / 힘찬북스(HCbooks)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5년차 퍼스널 브랜딩 고수, 조연심이 전하는 퍼스널 브랜딩은 한계가 없는 것 같다. 브랜딩을 정확히 정의하기도 어려운데, 그런 브랜딩을 이토록 오랫동안 사랑하며 사람들한테 알리는 일을 하고 있다니, 놀라웠다. 퍼스널 브랜딩은 사람을 브랜딩하는 것이다. 어떤 일을 하든 필요한 부분이다. 특정 주제를 정해 브랜드&브랜딩과 직접 관련된 콘튼체를 일정기간 꾸준히 발행하는 것으로 그의 일은 시작되었다. 그리고 그것은 무려 100개였다. 100개 프로젝트를 완료하기 전까지 스스로 인턴이라고 지칭했다. 조연심은 스스로를 고용하고 브랜딩 하나만 판지 15년, 전문가가 되었다. 자신의 주력분야와 관련된 콘텐츠를 100개 발행하는 것. 그것이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가장 빠른 방법이다. 일단 블로그를 개설하고 하루에 한 개의 글을 포스팅하는 것부터가 바로 퍼스널 브랜딩의 시작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작은 일을 시작하면서 퍼스널 브랜딩의 중요성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다. 남들이 만들어놓은 틀을 가져다 쓰다 보니 한계가 보였고, 스스로에게 부끄러울 때도 많았다. 개인적으로 브랜딩의 개념과 방법을 꼭 알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자잘한 글자로 다양한 브랜딩에 대해 꼼꼼하게 알려주는 이런 책은 실제로 많은 도움이 되어줌을 느낀다.


이 책은 퍼스널 브랜딩의 교과서와도 같다. 퍼스널 브랜딩의 필요, 의미, 정의, 과정, 기술 등을 폭넓게 다룬다. 책의 챕터는 하루에 하나씩 읽어보면서 곰곰히 생각해 보게 하게끔 하는 구조이다. 개념이 설명되기 전에 일단 도식화되어 있어 그것을 들여다보며 내용을 짐작해 본 후 글을 읽게 되어 특별했고 새로웠다.



작가가 강조하는 퍼스널 브랜딩의 의미와 구축법을 잘 기억하면서 나만의 퍼스널 브랜딩을 더 잘해나가기 위해 책의 빈틈들은 스스로 채울 계획이다. 한 번도 이것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없다면 이 책이 좋은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