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학유령의 미스터리 코딩 수학 ㅣ 스토리텔링 수학 (미스터리 수학) 14
정재은 외 지음, 도니패밀리 외 그림, 송상수 외 감수 / 글송이 / 2020년 7월
평점 :
수학 유형 시리즈는 퀴즈 과학상식 시리즈와 함께 글송이 출판사의 대표작이다. 퀴즈과학상식은 만화 형식으로 아이들에게 접근하는 반면 수학 유형은 이야기로 아이들에게 수학과 관련된 다양한 내용들을 전달한다. 14권 중 10권 정도가 지금 집에 있으며 틈나는대로 손쉽게 아이가 반복해서 읽기 좋아하는 시리즈이다. 이번에 만나본 수학 유령은 '코딩 수학'에 관한 것이었는데, 라쿨라 게임 월드에서 ‘유령 감옥 탈출’ 게임을 하던 안천재와 친구들이 하나둘 사라져 버리는 것으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게임을 하던 중 모니터 속으로 빨려 들어간 친구들이 정신을 차려보니 그곳은 게임 속 가상 세계였다. 인간은 유령의 물건을 만질 수 없기 때문에 수학 탐정 유령인 마방진이 코딩을 해야 하는데 코딩을 잘 몰랐다. 납치당한 아이들을 구출하려면 코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어야 했다. 그래서 라쿨라가 코딩의 기초를 알려주다가 라쿨라도 게임 월드 속으로 들어가 버렸다. 어쩔 수 없이 마방진이 혼자 스스로 해결을 해야했고, 평소 알고 있던 수학지식과 라쿨라가 알려준 코딩의 기초를 활용해 천재를 구출할 수 있었다.
라면을 끓인다면? 주어진 수학문제를 푼다면? 어떤 알고리즘으로 엔트리를 구성해야 할까? 다양한 상황들을 코딩프로그램으로 해결해나가는 과정을 통해 코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특히 초등학생들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코딩프로그램 '엔트리'를 이야기 속에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수학 유령의 미스터리 코딩수학'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