컵오브테라피 - 당신, 정말 괜찮은 사람이에요 컵오브테라피 1
Matti Pikkujämsä.Antti Ervasti 지음 / 학산문화사(단행본)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요즘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단어가 테라피인 것 같다. 마음을 들여다보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치료법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어 한번씩 관심을 갖고 찾아보지만 개인적으로는 책이 주는 위안이 가장 크다. '컵 오브 테라피' 는 다른 직업을 가진 두 명의 작가가 퇴근 후 생활하면서 들은 것들, 경험한 일들에 대해 이야기 나누면서 그것에 대한 작업을 모아놓은 책이다. 이야기를 나누면서 스케치를 하고, 이야기 나눈 것들을 적어나가는 과정은 그것을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테라피가 되는 것 같다.


 이 책의 이야기는 총 100개로 구성되어 있고, 일러스트 하나에 이야기하나가 하나의 구성이다. 모든 일러스트가 동물로 그려져 있으며, 사랑, 공감, 유머, 격려, 위안, 화, 등 우리가 살아가면서 경험할 수 있는 여러가지 상황에 대한 이야기를 그리고, 써 놓았기 때문에 우리를 돌아보는 동시에, 스스로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될 것 같다. 그것이 자연스럽게 자발적인 방법으로 우리에게 왔기 때문에 그것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은 인간에 대한 따스한 시선과 깊은 이해를 기반으로 '당신, 정말 괜찮은 사람이에요.' 라고 말해주고 있다. 생각을 미처 못했던 부분을 만나거나 무엇이 아픈줄도 모르고 지나쳤던 순간들을 다시 만날 수 있는 시간을 이 책을 통해 꼭 가져볼 수 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