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바꾸는 기적의 독한 습관 - 삶을 바꾸는 책읽기, 명사들에게 배우는 책읽기! 김병완 책읽기 혁명의 모든 것
김병완 지음 / 북씽크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관에서 기적을 만난' 작가의 이야기는 워낙 다양한 매체를 통해 들을 수 있어서 익히 알고 있었고, 이 번 '삶을 바꾸는 기적의 독한 습관'에서는 그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 '기적'이라는 단어를 쓸만큼 그가 독서를 좋아하고 의미있게 생각한다는 것은 이 책을 몇 장만 읽어봐도 알 수 있고, 이 책을 다 읽는다면 거의 질릴만큼 알게 될 것 같다.


  48분, 초의식, 초서 독서법에 대한 다양한 책을 편찬한 사람으로 독서법에 대한 고민도 많았던 것 같았는데, 빨리 읽고 속독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진 독서법들은 개인적인 관심사가 아니라 읽지 않았다. 이 책에 잠깐 소개된 초서 독서법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 개인적으로는 더 찾아보고 익혀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서는 기업의 CEO가 읽었던 책들을 간단하게 소개하고, 그것들로부터 얻은 지혜들을 언급하기도 했는데, 그것이 기업의 CEO에만 특히 집중되어 있어 작가는 그런 사람들을 존경하고, 그들로부터 그들이 독서를 통해 익히고 실제로 실천에 옮긴 것들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보여진다.


 점점 더 새로운 삶을 만들고, 운이 좋은 사람이 될 수 있고, 인생에 '기적'을 만들고 싶다면 책을 제대로 많이 읽으라고 말하고 있는 이 책은 책으로 인생을 바꾼 작가의 이야기이며, 작가의 전작을 많이 읽어본 사람이라면 이미 많이 접해본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우리가 독서를 통해 얻고 싶은 것이 과연 무엇인지, 실제로 독서를 통해 삶을 바꾸려면 어떻게 책을 고르고 읽어야 하는지, 현재 하고 있는 독서에 대해 한번쯤은 성찰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면 좋겠다. 그것이 작가가 수많은 책을 통해 말하고 있고, 바라는 방향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작가는 처음 책을 읽을 때, 어려운 책을 골라서인지 오랫동안이나 그 책의 의미를 알 수 없었다는 이야기를 털어놓고 있는데, 독서가 어려운 사람이라면 물론이고, 즐기는 사람들도 자신의 독서에 대해 한 번쯤은 점검해볼 필요가 있지는 않을까하는 생각도 든다. 그것 또한 지속적인 독서를 통해 극복할 수 있다고 하니, 독서가 시작이고, 독서가 과정이고, 끝인지도 모르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