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질에 맞게 하브루타 하라! - 내 아이 구글 창업자 래리 페이지처럼 키우고 싶다면‥‥‥?
홍광수 지음 / 브레멘플러스 / 2019년 7월
평점 :
품절


 사람들은 태어나서부터 성장하여 현재에 이르기까지 자기 나름대로의 독특한 동기요인에 의해 선택적으로 일정한 방식으로 행동을 취하게 된다. 그것은 하나의 경향성을 이루게 되어 자신이 일하고 있거나 생활하고 있는 환경에서 아주 편안
한 상태로 자연스럽게 그러한 행동을 하게 된다. 우리는 그것을 행동 패턴 또는 행동 스타일이라고 하는데,
DISC는 인간의 행동유형을 구성하는 핵심 4개 요소의 약자이다. 이 책의 저자는 DISC전문가로서 하브루타를 부모와 자녀가 함께 쉽고도 자연스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DISC로 연구했고, 이에 각각의 경향성을 가진 부모와 자녀의 관계 속에서 어떻게 하브루타를 녹여내면 좋을지 설명해주고 있다.


 직업진로에 대한 자격과정 강의를 들으면서 DISC 분석을 해본 적이 있지만, 이번 기회에 이 책의 부록에 나와있는 검사지를 이용해서 동일한 검사를 다시 한 번 해보며 나와 아이의 성향을 파악해보고, 어떻게 하브루타를 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토론을 하려고 하면, 어떤 질문을 해야할지 막막한 적이 있어서 성향 파악보다는 사실 파악에만 중점을 뒀던 것 같은데, 이 책은 구체적으로 성향에 따라 어떤 질문을 하면 좋을지에 대해 세세하게 적혀있어 같은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해보더라도 전혀 다른 관점과 방향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는 아이와 부모가 분명하게 기질에 맞게 성장의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포인트가 숨어있다. 이것을 독자들이 발견할 수 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