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재테크는, 엔화로 갈아탄다 - 최장기 호황인 일본, 내 돈으로 만들려면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
한동엽.정철윤 지음 / 에이트포인트(EightPoint) / 2019년 2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환차익을 이용한 재테크를 설명하고 있고, 그 설명이 아주 상세하고 쉽게 되어있어 환테크 초보자도 쉽게 이 책을 읽고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구체적인 예를 드는 것을 시작으로 우리가 뉴스에서 혹은 여행갈 때 자주 보게 되는 환율 관련 표현들을 설명하면서 정확하게 개념을 짚어준다. 똑같은 돈이지만 우리나라 돈과 대비해 가치가 오르거나 내리는 화폐를 가지고 있으면 환율로 인한 이익이나 손해가 생기는데 이것을 잘 이용하면 재테크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 책은 제목에도 나와있지만 특히 엔화에 대한 투자에 집중해 설명하고 있다. 과거 금융위기 속 엔화의 활약상을 꺼내어 설명하며 엔화가 왜 안전자산인가에 대한 설명을 덧붙임으로써 우리가 궁금해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들에 대한 답변을 상세하게 들려주고 있다. 각각의 자료들과 예시들은 다양한 컬러를 사용한 그래프와 표, 사진들로 설명되어 있어 한 눈에 들어옴을 알 수 있다. 엔화로 재테크 한다는 말을 잘 들어본 적이 없는데 아니나 다를까 아는 사람만 안다는 엔화 재테크에 대한 서적의 출간이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니 한번쯤은 눈여겨 볼만하다. 책에 나와있는 중요한 내용들은 꼭 책을 읽는 사람만이 얻어갈 수 있는 소중한 정보이길 바라며 자세한 시기에 대한 언급은 하지 않겠지만 자신의 상황에 맞게 한번 투자해본다면 좋은 경험으로 남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꼭 투자하지 않더라도 이 책을 토대로 환율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나 환테크를 할 때 눈여겨봐야 할 점 등에 대해 생각해본다면 좋은 공부의 기회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