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노트 - 5년 안에 1억 만드는 단계별 플랜
정환용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1억의 이유를 묻는 것부터 시작된다. 저마다 나름의 이유로 돈을 모으고 싶을 것이고, 그 금액이 1억이라면 무엇을 하고 싶고, 삶을 어떻게 바꿀 수 있을지를 분명하게 적는 것부터가 1억 모으기의 시작인가 하는 생각이 들게 한다. 돈과 투자에 관한 자신만의 원칙을 세우고 지키며 1억을 모은다면 분명 가치있는 돈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주면서 이 책은 시작된다.




표지를 비롯한 전체 책이 가진 느낌과 편집 및 구성이 거의 완벽하다 싶을 정도로 깔끔하다. 다이어리처럼 늘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128*188*30mm의 크기로 만들어져있다. 5년 동안을 시간적인 목표로 두고, 각각 다른 투자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 시간이 흐를수록 차차 투자의 감을 느끼고 투자 실력이 증진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나, 자신의 수준이나 상황에 따라 필요한 부분부터 시작해도 무방할 것 같다. 


 


 


 



 각각의 년차별로 소개된 5권의 추천책이 있는데, 투자방법을 여러가지로 나눠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한 권의 책에 담지 못한 자세한 설명을 이 책들에게서 꼭  찾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자신에게 맞는 투자방법을 찾고 그것에 대한 전문성을 확보하려면 이 책에 소개된 추천책은 꼭 읽어보고 도움받을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 바쁜 독자들을 위해 꼭 읽으면 좋을 페이지를 따로 표기하고 있을 정도로 이 책은 재테크를 꼭 해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꼼꼼하고 구체적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 책은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5가지 투자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저축, 채권, 펀드, ETF, 국내주식으로 구성된 각각의 방법들을 공부하고 실전 투자해봄으로써 자신에게 맞는 투자방법을 찾을 수도 있고 주 투자방법 외에 잘 알지 못했던 투자 분야에 대해서도 익힐 수 있을 것이다. 불안과 두려움이 있는 분야는 그것을 알아가는 것으로부터 부정적인 감정들을 해소해나갈 수 있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은 재테크와 같이 전문적인 영역에서는 그야말로 꼭 맞는 말일 것이다. 이번 기회에 미처 알지 못했던 투자 영역이 있다면 알아가고 공부해가는 시간이 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 읽고 쓰는 사람에게 꼭 도움이 되고자 편집된 똑똑한 면밀함과 배려를 많이 느꼈던 책이다. 그만큼 이 책이 구석신세가 되지 않길 바라는 마음이 컸으리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