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플러스 진로인성 바이블 - 진로인성디자이너 김재원의
김재원 지음 / 가림출판사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은 청소년들이 '꿈, 진로'라는 단어 앞에 주춤한다. 어른이 되어도 끝나지 않는 진로에 대한 고민이 아직 어린 아이들에게는 더없이 어려운 문제이리라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제목부터 많은 걸 이야기하고 싶어한다. 꿈, 진로, 인성. 세 가지 중 하나가 오로지 진로를 결정해야 하는 아이들에게 하나의 주제일 수 없기에 이러한 여러가지 것들이 종합적으로 고려되어야 진로코칭도 가능해지는 것이다.


 이 책은 실제 저자가 진로인성디자이너로서 일하면서 관련된 일을 하거나 혹은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꼭 알았으면 하는 것들을 담고 있다. 다양한 진로검사가 가능한 도구들을 제시하고 있고, 익히 많이 알려진 검사도구지만 한 곳에 모아놓은 내용을 통해서 한 번 더 아이에게 지금 현재 필요한 도구를 점검해보고 검사해본다면 좋을 것 같다. 이 책의 특장점은 인성교육에 대해 자세하게 기술해놓았다는 점이다. 그저 착한 아이를 만드는 것은 아닐까 생각한 적이 있었고, 인성디자이너라는 직업에 대해서도 생소했는데, 아이의 능력보다 좋은 인성이  아이의 능력을 더 잘 펼칠 수 있는 특별한 무기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NLP가 이곳에 소개된 것이 재밌기도 했다.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부정적인 경험에 빠져있는 것 대신 할 수 있는 건 무엇인지 질문을 해보는 것, 이러한 활동과 질문들이 행동과 생각, 말을 조절해 내가 원하는 것을 얻어낼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비즈니스 매너, 자신의 느낌과 욕구를 말하는 것, 바람직한 회의의 기술 등을 배우는 것이 꿈을 이루는 데 꼭 필요한 요소임에 분명하다는 것은 성인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을 것이다.

 

 아울러 이 책에서는 현실적으로 기업에서 어떠한 인재를 원하고 자기소개서에 꼭 들어가야 할 사향은 무엇인지 몇 가지 사례들을 설명하고 있으니 아이의 현재 관심과 재능을 파악하고 원하는 목표를 세웠다면 제대로 준비하기 위한 도움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하나의 인재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도와줘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자신의 성장과 더불어 아이들도 성장할 수 있도록 옆에도 도울 수 있다면 꽤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 같다. 이 책이 진로인성 지도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주고 있으니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