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만 하지 않습니다 - 완벽하게 쉬고 집중적으로 일하는 법
알렉스 수정 김 방 지음, 박여진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최근에 '쉬어도 피곤한 사람들'을 읽으면서 휴식에 관한 평소의 생각을 재정립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수많은 사람들이 일을 하고 있고, 나름의 휴식을 취하고 있지만, 휴식 시간을 좀처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해 우리는 어쩌면 계속 일하고 있는 상태를 지속하고 있는지도 모르겠다는 메시지를 전달해주고 있는 책이었는데, 키포인트는 바로 우리의 뇌가 완전히 쉴 수 있는 휴식을 취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이었다. 이 책 '일만 하지 않습니다'도 비슷한 내용으로 제대로 된 '휴식'에 초점을 맞추고 그것에 대해 전달하고 있다.


 꽤나 일과 휴식이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휴식이 창의성과 생산성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정도로 중요하다는 것을 이야기하면서, 제대로 된 휴식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다. 과학적으로 휴식의 효과를 검증하고, 휴식이 창의력과 일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연구한 자료들을 덧붙인다. 수많은 전문가들의 연구결과를 토대로 우리의 뇌가 제대로 쉬게 되는 휴식이 형태에 대해서 이야기함으로써 우리에게 꼭 필요한 휴식의 형태에 대해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들도 제공해준다.


 우리의 삶이 더 반짝반짝 빛나는 아이디어로 가득하길 바라며 이 책에서 제시된 다양한 휴식의 형태 중 자신에게 꽂 맞는 것을 찾아내는 시간을 꼭 가져보길 권한다. 의식적으로 휴식시간을 갖고, 똑똑하게 그 시간을 활용한다면 우리는 지금보다 한층 더 일과 쉼 사이에서 더 나은 나를 발견하고 건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