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인 당신에게 코치가 필요한 순간 - 라이프코치 권세연의 힐링 토크
권세연 지음 / 대경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간만에 공감하며 힐링되는 책을 찾았다

육아 4개월차 초보맘인 나는 산후우울증초기가 간당간당 올랑말랑한 경험도 했고

주변 친구들이 아직 결혼도 안해서 이 생활을 같이 공유하고 공감해줄 또래 친구도 없어 외로웠다



육아휴직이란 게 참 묘한게

육아를 위해 하는 휴식기인데

나를 위한 휴식기가 아니다보니까 바쁘긴 바쁜데

뭔가 허무하고 그런 생각이 종종 드는 거 같다

친구들은 지금 한창 커리어를 쌓아가고 멋진 내꿈 펼쳐가고 있는 거만 같아서 초조하기도 하고



물론 육아가 막 힘들기만 하다는 건 아니다

나는 진짜 당당하게 말할 수 있는 건

내인생 가장 잘한 일이 시엘이를 낳은 거란 거!

벌써도 이렇게 느끼는데 나이 들면서 얼마나 더 애틋할까

세상에서 가장 보람찬 일이 한 아이를 키우며 엄마가 되어가는 일인 것 같다



그런 이세상의 엄마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우리 안의 이미 있는 해결책을 꺼내주는 코칭이 담긴 이 책.

되게 잔잔한데 강열하게 감동적이다.




여자는 연약하지만 엄마는 강하다지만

모든 엄마는 가끔 위기다 싶은 순간들을 맞닥들이지 않을까

지난 100여일 사이에 처음으로 엄마가 되면서 들었던 이런 저런 생각들이 정리된 몇 구절은 남겨두고프다

훗날 돌이켜보며 그래 다른 엄마들이 받은 코칭이지만 나도 이 코칭으로 그때 무언갈 시작했지! 뿌듯해하는 미래가 오기를 기대하며 말이다


윌 스미스의 인터뷰 내용이 너무 인상적이라 남겨두고 싶었다


우린 아마도 어떤 면모에선 우리 안의 어른 코끼리가 몇개씩 있지 않나 싶다

근데 이렇게 단적으로 표현하니까 깨부셔도 되는 그런 족쇄들

용기내어 끊고 이런저런 시도를 지금이라도 해보면 좋겠지

늦었다고 생각하는 지금이 가장 이른때 이기도 하니까 말이다




공부를 시도하고 싶어하는 마음

내가 지금 간절하게도 느끼는 감정이다

나도 그리고 도전을 하는 중이다

아직 너무 터무니없고 설렁설렁 행하고 있지만



너무나도 원츄 자매심지 세무법인🤍


아이가 생겨서 그런가

내 영혼에 대한 생각이 좀 물씬든다

지금껏은 어떠한 타이틀에 묶여온 삶을 살았던 거 같다

어느학교 몇등 무슨 과 어떤 직업 ㅇㅇ회사 ㅇㅇ팀 등등



근데

시엘이 엄마가 되니까 엄마라는 타이틀은 타이틀이 아니고 그 실질이 더 신경쓰인다



내가 어떤 엄마가 되어주냐에 따라

음 그러니까



내가 어떤 경험을 아이와 하냐에 따라

내가 어떤 말을 하냐에 따라

내가 어떤 입맛의 음식을 해주냐에 따라

내가 어떤 환경에서 아이와 생활을 하냐에 따라

내가 무슨 사람을 아이와 만나게 해주냐에 따라



우리 아이의 소중한 영혼이 가꿔나가질테니



그냥 그런 생각이 들어서 후후



뭔가 일기장같은 리뷰가 된듯하넹?

이게 정말 이 책를 보니 여러 생각이 들어서겠지?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엄마인당신에게코치가필요한순간

#권세연

#대경북스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엄마인당신에게코치가필요한순간
#권세연
#대경북스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