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달은 눈으로 본 인생
진푸티종스 지음, 권중달 옮김 / 도서출판 삼화 / 2009년 10월
평점 :
절판


<깨달은 눈으로 본 인생>은 수행을 통해 득도한 진푸티상사가 평소에 여러 가지 수행법을 지도하면서 이야기한 내용을 녹음한 것을 토대로 만든 책입니다. 저자는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것이 인생의 진정한 행복을 이루는 길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것은 끊임없는 자기 수련을 통해 얻어질 수 있습니다. 자기 수련의 방법으로 명상과 음식조절, 타인에 대한 자비와 배려심 등을 소개합니다.

 

일상에서 수련을 지도하면서 겪게 되는 실재 이야기들을 바탕으로 씌여진 이 책은 저자의 심오한 철학과 그것을 토대로 일상에서 어떻게 실천해야 하는가의 문제를 쉽고도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이 생을 살아가면서 끊임없이 번뇌하고, 고민하는 것은 어떻게 살아야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는가?일 것입니다. 저자는 그 질문에 대한 답으로 수행을 제시합니다. 수행을 통해 스스로를 구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부처님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현실생활 속에서 직접 실천하고, 스스로 그 가르침을 증명해나가는 과정을 수행과 함께 해나가다보면 자연스럽게 행복과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세상만사 새옹지마입니다. 편협되고 좁은 시각으로 현실을 보면 이롭고, 해로운 것으로 모든 결과가 해석됩니다. 그러나 조금더 시각을 넓고, 길게 보면 지금 당장 해로운 것이 사실은 나에게 이로운 일이요, 이롭다고 기뻐하던 일이 시간이 지나면 오히려 나에게 손해로 다가오는 일들이 수없이 많습니다. <깨달은 눈으로 본 인생>을 통해 매순간 마주하는 현실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관점을 조금만 넓고, 깊게 확대해서 바라보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타인에 대한 배려와 사랑, 연민, 자비로운 마음... 책을 읽는동안 행복한 인생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여러 가지 소중한 지혜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