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 행운의 갈림길 1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쟈쟈 그림, 김정화 옮김 / 길벗스쿨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상한 과자가게 전천당>은 2013년에 일본에서 처음 출간되었다. 한국에는 2019년에 번역본이 처음 출간되어 20권의 시리즈로 1차 완결되었고, <이상한 과자가게 전천당 - 행운의 갈림길>은 2024년부터 다시 출간되고 있다. 2020년에 일본 TV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고 한국에서도 투니버스에서 방영되었다. 뮤지컬, 영화 등으로도 제작되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책이다.


이 책에서 파는 마법의 과자는 구매한 사람에게 행운만을 가져다주지 않는다.

구매한 과자에는 '설명서 또는 주의할 점'이 자세히 적혀 있으며, 과자를 구매한 사람의 자유의지에 따라 행운을 선택할지, 불행을 선택할지 결정할 수 있다.


이 책은 모두 7편의 이야기(7명의 과자 구매자)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 이야기의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인물들의 연령대는 매우 다양하다. 초등학생이 주인공인 이야기 2편, 중학생 1편, 고등학생 1편, 30대 성인 2편, 유아 1편 등 유아부터 성인까지 고르게 나타난다.


다양한 연령대의 등장인물, 인간의 자유의지에 따른 선택, 그리고 <이상한 과자가게 전천당 - 행운의 갈림길 1.>에 나오는 또 다른 가게인 '선복서점' 등은, 마법 과자의 이야기를 다채롭게 변주하여 책을 읽는 재미를 이어가게 하는 요소라고 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