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 사용 설명서 - 피부과 진료 선택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인승균 지음 / 라온북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00년대 이후 무한하게 확장된 피부 미용과 피부와 관련된 시장은 모든 국민들이 피부 관리자기 관리의 한 영역으로 생각하게 만들었다. 예전에는 연예인들이나 특별한 사람들만 받던 피부 미용 시술들을 이제는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경제적 부담 없이 경험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다. 나날이 발전하는 기술로 유행도 시시각각 변화하고 있다.

이 책을 쓴 인승균 저자는 피부과 의원을 운영하는 피부과 전문의로 진료하면서 만나는 환자들의 질문들에 대한 자세한 답변 내용을 세심하게 알려 준다. 피부과 전문의라는 전문성을 가지고 피부 미용뿐 아니라 피부 질환 및 피부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쉽게 설명하고 있다.


피부과 전문의가 진료하는 ‘피부과 의원’과 전문의가 아닌 의사가 진료하는 ‘의원(진료과목 : 피부과)’를 구분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피부과 의원’과 ‘클리닉(의원)’과 ‘피부관리샵’의 차이도 장단점을 덧붙여 설명해 준다.


가장 좋은 점은, 피부과의 본래의 목적인 ‘피부 질환 치료’에 대해서도 자세히 나와있다는 것이다. 피부과 전공의 별도로 있는 이유는 미용보다 두드러기나 아토피와 같은 ‘피부병’을 고치기 위한 것이다. 만성 피부질환인 아토피 피부염, 건선, 백반증과 같은 질환을 앓는 사람들은 오랜 시간 피부병으로 힘들어하고 있으며, 갑자기 발생하는 두드러기, 사마귀는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 질병이다. 대상포진과 피부암은 물론이고 탈모도 피부과의 영역에 해당하는 질환에 해당한다.


그러고나서 ‘피부 미용 치료’에 해당하는 다양한 시술들의 특성들과 일상생활에서 꾸준히 신경 써야 하는 작은 습관들, 피부과 의사에게 물어보고 싶은 질문들에 대해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한다.


책의 곳곳에 QR코드가 있는데, 이는 저자가 제작한 유튜브 방송과 연결되어 책의 해당 내용에 대해 더 자세한 설명과 치료 과정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저자의 모습과 목소리도 신뢰를 준다.)





QUIZ. 다음 중, 맞는 내용은 무엇일까?

1> 보톡스는 맞기 시작하면 계속 맞아야 한다.

2> 보톡스는 맞다가 안 맞으면 더 주름이 깊어지는 등 노화가 가속화된다.

3> 필러는 피부가 녹거나 피부가 죽을 수도 있다.

4> 필러가 다른 부위로 흘러내릴 수 있다.

5> 세안을 자주 하는 것은 피부 건강에 좋다


"정답이 궁금하면 책을 읽어 보시라!!"






[라온북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