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탱고클럽
안드레아스 이즈퀴에르도 지음, 송경은 옮김 / 마시멜로 / 2017년 6월
평점 :
절판


초절정 냉혈한 바람둥이가 뜻밖의 날벼락으로 IQ 85 짜리 아이들의 춤 선생이 되다!

한줄의 문장에 호기심이 올라와 이 책을 들었다.

바람둥이와 IQ85 아이들의 만남은 매치가 되지 않는다.

그 사이를 이어주는 뜻밖의 날벼락이 뭘까?

첫 내용부터 사건으로 시작된다... 교통사고.

그리고 별 연관성 없을것 같은 내용들이 진행되더니... 어느순간 아이들과의 연결점을 떠올리게 하는 카트린 교장선생님을 만나게 됐다.

그저 성격좋은 교통사고 당한 부인인가 했는데 이렇게 이어지는구나~

냉혈한 바람둥이 가버가 카트린 교장을 차로 치지 않았다면... 그가 기업 컨설턴트로서 업무에만 열성적인것이 아닌 취미로 춤을 추지 않았다면... 그러나 운명이란 이렇게 저렇게 이어지고 만나게 하는가 보다.

어쩔수 없는 약점으로 5명의 아이들을 맡아 춤을 가르치면서 우여곡절을 겪고 아이들과 더불어 웃고 울고 성장하고 변화되는 이야기들이 따뜻하다.

저자의 글 솜씨가 참 좋다.

내용을 진행하는 구성도 풀어나가는 사건사고나 감정의 표현 등이 내용속으로 빠져들게 한다.

번역가의 문장력이 좋은건가???

어쨌든 아이들과 이야기도 어른들과의 이야기도 흥미롭고 재미있게 이어진다.

앞뒤 안보고 감정적으로 처리하는 좌충우돌 사고들을 견재하고 진정시키고 해결해 나가는 멋진 교장선생님은 가버를 따뜻하고 사람냄새나는 새 인생으로 이끌어 준다.

방송중에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처럼 아이들이 변화되고 동물행동이 변화되는 프로들을 보면서 정말 답없다 싶었던 아이들이나 동물이 변화되는 것이 너무나 순간적이라 놀라워했었는데 정말 세상에는 내 생긴대로 내 성격대로만 사는 것이 아니라는 생각을 다시 해보게 된다.

교통사고를 당하지 않았다면 그 대상이 교장선생님이 아니었다면 차에 타고 있는 일행이 약점만 되지 않았다면 춤을 취미로 갖고 있지 않았다면... 만약 뭐뭐라면... 이런 가정은 이미 일어난 상황에서는 아무 의미가 없는것 같다.

만날 사람은 만나고 일어나야 할 일들은 일어나게 된다는 운명론처럼 가버와 교장선생님과 아이들과 부모들, 주변 인들은 그렇게 만나고 함께 나누고 사랑하고 아파하고 성장하고 서로에게 영향을 주는 삶으로 이어지게 되어 있었다.

그 과정에서 변하고 성장하는 것은 오롯이 그들 각자의 선택이고 성장이다.

그래서 제목만큼이나 내일에 대해 앞으로에 대해 꿈꾸게 하고 내가 추지는 않지만 흥겨운 탱고 선율에 따라 초반 가버가 얘기했듯이 정해져 있지 않은 내 맘대로의 춤, 바다빙을 흥겹게 추는 나를 떠올리게 된다.

성장은 아이들만의 것이 아니라 어른에게도 마찬가지라는 걸... 성장은 육체에 한정되어 있지 않다는 걸 다시금 생각하게 해준 소설이었다.

저자 안드레아스 이즈퀴에르도의 번역서는 이번이 처음인가 보다.

이 책이 2014년 출간되었다고 하니 아마도 다른책도 있을것 같은데... 다음에 다른책이 들어오면 관심 갖고 읽게 되지 않을까 싶다.

그림 잘 그리는 사람, 악기 연주하는 사람 보면 부러웠는데 이렇게 이야기 잘 쓰는 사람도 부럽다~ ... 세상에서 내가 잘 하지 못하는 무언가를 하는 사람을 부러워하는건 누구나의 공통점이겠지?

그럼 내가 잘하는 누군가의 부러움을 일으킬 만한 것은 뭘까??

내용속에서 아이들이 자신의 길을 찾아가듯 나도 나와 만나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