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빵 & 브레드 - 특별한 레시피를 원하는 홈베이커들을 위한 럭셔리 홈베이킹 1
이수정 (영재맘) 지음 / 시대인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재가 '특별한 레시피를 원하는 홈베이커들을 위한' 이다.

42가지의 비밀 레시피를 대공개, 재료는 건강한 식재료를 사용한단다.  

그 특별한 레시피들로 어떤 빵, 베이커리를 일러줄까?

내용에 들어가기에 앞서 빵은 언제, 어디서, 누가 만들었을까? 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각 나라의 대표 빵들에 대해 소개한다.

흔히 바게뜨는 프랑스, 베이글은 미국 등 몇가지는 인식속에 있지만 즐겨먹는 빵들도 이것이 어느나라 것인지 궁금해하지 않고 먹게 된다.

독일의 대표빵은 브레첼과 브로트쿠헨, 이탈리아는 그라시니, 영국은 스콘.

그렇구나!! 소소하게 이런 내용을 접하니 몰랐던것을 새롭게 안것도 좋고 궁금하지 않았지만 알고나니 기억에 남아 이후 그 빵을 먹을때 그 나라가 떠오를것 같다.

베이킹 재료들, 도구들, 1.2차 발효, 숙성, 궁글리기 등의 반죽법 등은 다른 제과제빵 서적들에서도 다 일러주는 것들이지만 이 책속에서는 고구마, 감자, 단호박 등의 야채류에 대한 것들도 베이킹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다루어 주는것이 독특하다.

기본 알아두기를 일러준후에는 바로 만들기로 들어가지 않고 내용속에서 쓰이게 될 여러 부재료 만들기를 먼저 알려준다.

여러 종류의 소보로 만들기... 흑임자, 녹차, 콩가루, 일반.

크림류 만들기 ... 초코, 크림치즈, 단호박, 흑임자, 무화과 감자, 고구마, 커스터드, 옥수수 치즈.

그리고 몇가지 속재료들.

이제 본격적으로 빵 만들기에 들어간다.

일반적인 빵 이름들도 있지만 많은 식빵들에 쓰이는 재료들이 건강함을 떠올리게 한다.

흑임자 블랙올리브, 씨앗 홍차, 검은깨 시나몬, 흑임자 소보로, 쑥, 단호박 강낭콩, 오트밀 레이즈, 참깨 무화과 등등

책속 많은 레시피중에 식빵이 20종류다.

브레드류인 빵들도 여러 건강 곡물류들과 단호박, 토마토, 브로콜리, 고구마, 블랙올리브, 크린베리, 닭가슴살, 파슬리, 무화과, 감자 같은 야채, 구근류, 허브 등을 이용한 재료들로 22가지 다양한 빵들을 만날수 있다.

생생한 순서 사진으로 만드는 과정들을 자세히 잘 정리해 놓았다.

각 빵마다 재료들이나 영양, 사용되는 여러 응용에 대한 이야기들을 조금씩 다루어 주어 그 빵에 대한 이해와 재료 사용에 대한 이유를 생각하며 만들고 먹을 수 있게 해준다.

빵을 만들기에 앞서 미리 준비해 두어야 하는것에 대한 언급도 해준다.

우선은 쉽게 접하는 집에 있고 마트에 있는 재료들부터 해서 만들어 보면 좋겠다.

그렇게 만들다가 특별히 재료들을 찾아서 사야하는 것들은 좀 뒤에 해보면 좋을듯.

제과점에 가면 늘 비슷한 빵들이 많은데... 어쩌면 그래서 색다른 재료들을 이용한 건강한 빵이 조금 생소하고 맛이 어떨지 싶어 망설여 질지 모르지만 조금은 다른 재료들에 대한 궁금증이 맛에 대한 기대를 더 하게 한다.

건강한 재료의 빵들이 궁금하고 먹고 싶다고 여겨져도 솔직히 그런빵들을 만드는 곳은 상당히 가격이 있는 편이라 구입이 망설여지거나 한두번 사먹은뒤에 자주 찾게 되지는 않는다.

이참에 집에서 건강한 빵을 만들어 보기에 도전!! 해 보기에 좋다~

모양도 재료도 다양해서 만들며 그 다양한 맛에 대한 기대가 높아진다.

특별한 재료들의 빵 레시피를 만날수 있어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