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굿즈 만들기 with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 인쇄물, 디자인 문구, 브랜드, 패키지 디자인부터 제작까지
김신애 지음 / 한빛미디어 / 2016년 11월
평점 :
절판


포토샵 하는 법, 일러스트 하는 법을 여러 예제를 들어가며 할 수 있게 하는 책들이 꽤 있다.

보통은 단순한 것부터 해서 이것저것 따라하며 익힐수 있게 해 준다.

이번 책 디자인 굿즈 만들기에서는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같이 사용할 수 있게 일러준다.

그냥 사용법만 일러주는 것이 아닌 실제적인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을 예로 들어 해 보게 한다.

글씨체별로 다양하게 변형하는 것이라던지, 여러 모양의 패턴들을 가져다가 자신만의 포장 패턴을 만들어서 인쇄에 활용할 수 있게 한다던지, 명함, 이나 포장지 모양에 적용하는 법, 스티커 만드는 법, 실물 사진 같은 이미지에서 선을 따내는 드로잉하는 법이나 색상을 입히는 법을 디테일하게 자세히 일러주며 따라할 수 있게 해 준다.

캐릭터 만들고 물품에 활용하거나 노트, 플래너 같은 것에 문구 넣고 표지 등을 만드는 것도 해 볼수 있게 한다.

선물용, 문구의 디자인 뿐 아니라 생활속에서 이용할 수 있는 포스터, 초대장 같은 것을 효과적으로 만드는 법도 다루어준다.

상세한 것들을 어떤 사이트에 들어가서 이용하면 좋을지에 대한 것까지 상세하게 일러준다.

그냥 만들어 보기만 하는 것이 아닌 인터넷 상에서 인쇄를 취급하는 사이트에 직접 접속해서 의뢰하는 법까지 하나하나 짚어갈수 있게 해 주니 원하는 형태의 내용대로 따라하다가 실제적인 디자인을 해서 인쇄까지 이어가는 것도 좋다.

사진에서 컬러 톤 변경해서 전혀 다른 느낌을 주기도 하고 대비 조절이나 이미 있는 배경을 실제적인 것만 빼고는 투명하게 하는 법, 적절한 사진 배치, 메뉴판 만들기 등등 다양한 적용법을 일러주니 하라는 대로 따라하면서 익숙해 지기 쉽다.

예전에 포토샵으로 만든 캐릭터를 머그잔에 붙여 다시 굽는 작업을 하려 했더니 일러스트로 해야 한다고 해서 따로 비용을 주고 맡긴일이 있다.

어떤 작업이었을까 했는데 이 책의 내용을 보니 이거네... 그렇게 어렵지 않네... 하는 생각이 든다.

그당시 알았다면 해서 넘겨 주었을텐데^^

다음에 다른 작업을 하게 될때는 남의 손 빌려서 비용 들이지 않고 내 스스로 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뿌듯해지고 자신감이 생긴다.

포토샵도 자주 사용하지 않다보니 늘 헤매게 되어 편하게 단순하게 엑셀을 이용해서 이미지나 사진을 가지고 조금의 효과를 주어서 사용했는데 이제는 좀 제대로 된 인쇄물들을 만들 수 있겠다.

내가 엑셀을 이용해 만든 메뉴판이나 사진들도 괜찮다는 칭찬을 듣곤 했지만 좀 아쉬움이 있었는데 이제는 조금 더 시간 들이고 정성을 쏟아 멋진 완성물을 만들어 낼 수 있겠다는 생각에 은근 기분이 좋아진다.

바로 배워 바로 써먹는 셀프 디자인... 실전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니 참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